엔씨소프트, 2016년 국내 매출 15% 성장…9836억원 기록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2016년 연간 실적을 7일 발표했다. 결산(이하 연결기준) 결과 매출이 9836억 원, 영업이익이 3288억 원, 당기순이익이 2714억 원이다. 전년 대비 매출은 17%, 영업이익은 38%, 당기순이익은 63% 각각 성장했다.

4분기 실적은 매출 2846억 원, 영업이익 1017억 원, 당기순이익 668억 원을 기록했다. 전분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31%, 56% 상승했고, 당기순이익은 39% 증가했다.

지역별 연간 매출로 한국 6139억 원, 북미/유럽 1552억 원, 일본 494억 원, 대만 429억 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1221억 원이다. 제품별로는 ‘리니지’ 3755억 원, ‘리니지2’ 771억 원, ‘아이온’ 717억 원, ‘블레이드앤소울’ 1823억 원, ‘길드워2’ 766억 원, 기타 모바일 및 캐주얼게임 등 782억 원을 기록했다.

엔씨소프트는 주요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의 국내외 매출 다각화가 성장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국내 매출은 전년 대비 15% 성장했다. 모바일게임 ‘리니지 레드나이츠’와 PC온라인게임 ‘리니지’의 성과가 상승을 이끌었다.

북미/유럽 매출은 전년 대비 25% 증가했다. 특히 ‘블소’는 북미/유럽 서비스의 영향으로 전년 대비 60%의 매출성장을 기록했다. 주요 IP 중 가장 높은 성장률 및 출시 후 최대 실적이다. 로열티는 전분기 대비 72% 늘어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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