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IP ‘앵그리버드’ 활용한 모바일 보드게임 2일 출시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모바일 신작 ‘앵그리버드 다이스’를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2일 전했다.

‘앵그리버드 다이스’는 전 세계적으로 신드롬을 불러 일으킨 ‘앵그리버드’와 홍콩에서 큰 성공을 거둔 ‘주사위의 신’을 결합한 타이틀이다. ‘앵그리버드’ 캐릭터들이 초록 돼지에 맞서 주사위 보드 게임을 펼치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영화 ‘앵그리버드 더 무비’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캐릭터가 가진 고유한 특성과 설정을 게임 내 반영했으며, 고퀄리티 그래픽과 탄탄한 게임성, 다채로운 콘텐츠로 완성도를 높였다. ‘앵그리버드’ IP로 제작된 게임 중 최초로 실시간 대전이 가능한 것도 차별화 요소다.

로비오 황인호 사업부장은 “국내 최고 수준의 개발력과 퍼블리싱 역량을 갖춘 조이시티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탄생한 앵그리버드 다이스는 양사에게 매우 의미 있는 프로젝트다” 라며, “양사의 강점과 역량을 효과적으로 접목시켜 아시아 나아가 서양권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전했다.

조이시티 조한서 상무는 “글로벌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둔 앵그리버드와 검증된 게임성을 가진 주사위의 신으로 기존과 다른 새로운 재미를 추구하고자 했다”며, “다양한 성향을 가진 전 세계 이용자들이 앵그리버드 다이스와 함께 소통하며 즐거움을 나눌 수 있길 바란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