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엔터테인먼트, 셀러브리티-AI 결합된 새로운 브랜드 ‘Wyth’ 제시

아이돌 그룹 엑소와 소녀시대 등이 소속된 SM엔터테인먼트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 박람회 ‘CES 2017’에 참가한다.

SM엔터테인먼트는 “오는 1월 5일부터 8일까지 미국 세계 최대 가전 박람회 ‘CES 2017’에 참가해 ‘셀러브리티와 함께 하는 라이프스타일’을 테마로 Sands Expo 2층에 SM 단독 전시관을 연다”고 2일 밝혔다.

SM은 CES 2017에 참가해 ‘Wyth 프로토타입 콘셉트’를 발표하고 다양한 디바이스 및 서비스 플랫폼 업체들과 협업을 모색한다는 전략이다. ‘Wyth’는 셀러브리티, 콘텐츠, 서비스 플랫폼을 인공지능에 결합한 SM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디바이스 브랜드다.
 
또 이번 전시에서 SK C&C의 왓슨 기반 인공지능 ‘Aibril(에이브릴) Wyth 왓슨’과 소녀시대, 엑소 등 셀러브리티 콘텐츠를 결합한 ‘셀러브리티 AI 어시스턴트(스피커) 프로토타입 콘셉트’도 시연할 예정이다.
 
SM엔터테인먼트그룹 김영민 총괄사장은 “SM은 콘텐츠, 디자인, 셀러브리티를 제공하고 전자기기 관련 기업 및 다양한 서비스 플랫폼 사업자들과 협업하기를 희망하며, 이번에 시연하는 ‘Wyth AI 어시스턴트’ 등 새로운 제품 콘셉트를 2017년부터 순차적으로 발표할 계획”이라며 “CES 2017을 계기로 글로벌 기업들과의 더욱 다양한 협업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