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 홍대점 지하 1, 2층에 위치

카카오프렌즈(대표 조항수)가 17일 서울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에 ‘카카오프렌즈 콘셉트 뮤지엄 서울’을 오픈한다.

카카오프렌즈 콘셉트 뮤지엄은 카카오프렌즈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 매장 지하 1, 2층 연면적 797㎡(241평) 규모로 마련된다. 카카오프렌즈가 처음 시도하는 이번 콘셉트 뮤지엄의 전시 테마는 ‘위 아 프렌즈(We Are Friends)’다. 탄생 이후 남녀노소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대중들에게 건네는 친근한 인사의 의미를 담았다.

‘카카오프렌즈 콘셉트 뮤지엄 서울’은 그동안 소개되지 않았던 카카오프렌즈의 다양한 이야기들이 아카이빙된 공간이다. 관람객들은 이번 전시를 통해 카카오프렌즈 각 캐릭터의 독특한 히스토리와 성격, 캐릭터간의 관계 등 다양한 스토리를 엿볼 수 있다.

이모지월(Emogi Wall)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이모티콘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570여 종의 이모티콘으로 제작됐다. 더불어 초기 캐릭터의 제작과정과 비하인드 스토리 등도 살펴볼 수 있다. 주요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제품 전시와 함께 다양한 카카오프렌즈 브랜드 상품과 이미지로 꾸며진 작품들도 전시된다.

카카오프렌즈 콘셉트 뮤지엄은 오디오가이드도 제공한다. 오디오 가이드는 국문, 영문, 일문, 중문 총 4개국어로 제공된다. 또한, 전시관에 마련된 뮤지엄 스토어에서는 다양한 콘셉트 뮤지엄 에디션 상품을 함께 선보인다.

카카오프렌즈 관계자는 “이번 카카오프렌즈 콘셉트 뮤지엄 오픈은 캐릭터를 사랑하는 팬들에게 늘 새로운 콘텐츠와 스토리를 전달하고자 하는 시도의 일환”이라며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의 다양한 이야기가 담긴 전시를 통해 고객들이 또 다른 일상에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카카오프렌즈 콘셉트 뮤지엄 서울은 온라인 사전 예매제로 운영된다. 티켓구매는 희망 관람시간 시간 30분 전까지 카카오프렌즈 뮤지엄 온라인 사이트에서 예매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