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00대 850, 한국-북미-인터내셔널 연합팀 석패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이승현)가 개최하는 글로벌 ‘리그오브레전드(롤)’ e스포츠 대회 ‘2016 LoL 올스타전(롤 올스타전)’이 팀 아이스의 승리로 마무리됐다.

롤 올스타전은 전세계 플레이어 투표로 뽑힌 인기 선수들이 출전, 소속 지역에 따라 팀 파이어와 팀 아이스로 나뉘어 다양한 게임 모드에서 대결을 펼치는 대회다. 이번 올스타전은 한국 시간 기준 12월 9일부터 12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 ‘팔라우 산 조르디’ 경기장에서 진행됐으며, 4일간 총 18000여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금년 대회에서는 한국, 북미, 인터내셔널 와일드카드 지역으로 구성된 팀 파이어와 유럽, 중국, 동남아 지역이 속한 팀 아이스가 맞붙었다. 

양팀은 대회 내내 치열한 공방전을 펼쳤다. 대회 4일차에 접어들어 팀 아이스가 1대1 토너먼트에서 특히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최종 스코어 1100점 대 850점으로 우승을 차지했다.

대회 첫날에는 팀 파이어가 지역대항전에서 우위를 차지하며 200대 150의 점수를 기록했다. 특히 한국팀이 롤드컵 우승팀 소속지역의 저력을 선보이며 동남아와의 경기에서 승리, 점수 획득에 기여했다.

2일차에는 반대로 팀 아이스가 200점, 팀 파이어가 150점을 획득하며 양팀이 누적 스코어 350점을 기록하는 동점 상황이 만들어졌다.한국팀은 지역대항전에서 중국을 꺾었지만, 이외 2번의 지역대항전에서는 팀 아이스 소속 지역이 승리하며 첫날과는 반대 상황이 이어졌다.

3일차에는 팀 파이어가 다시 한 번 활약하며 누적 점수 600대 500으로 앞서갔다. 한국팀은 이날 지역대항전에서도 유럽을 꺾으며 다시 한 번 세계 최강 롤 리그로서 위상을 드높였다. 같은 팀 파이어 소속인 북미 역시 지역대항전에서 승리하며 높은 점수를 챙겼다.

마지막 4일차에서 팀 아이스는 1대1 토너먼트에서의 선전에 힘입어 역전승을 거뒀다. 1대1 토너먼트에서 팀 아이스 소속 중국 ‘우지’ 쯔 하오 지안이 우승을 차지하는 등 다수 선수가 포인트를 따냈다. 팀 파이어에서는 한국의 ‘스멥’ 송경호만이 1대1 토너먼트 4강에 진출해, 높은 점수를 획득하는 데는 실패했다. 그러나 각 지역 선수들이 한 팀을 이룬 단체전에서는 팀 파이어가 2대 1로 팀 아이스를 제압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이로써 흥미진진한 경기들로 가득했던 올스타전은 팀 아이스의 우승으로 막을 내렸다. 우승팀 혜택에 따라 팀 아이스는 소속 지역인 유럽, 중국, 동남아의 일반 플레이어들에게 2017시즌 일정 기간 동안 ‘IP부스트’ 아이템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IP부스트 제공 기간 등 구체적인 내용은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