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앱 인스톨 마케팅 트렌드에 대한 리포트 발표…비디오 광고 가장 많이 활용

애드콜로니가 29일 상위 광고주들의 최신 앱 인스톨 마케팅 트렌드에 대한 리포트를 발표했다.

애드콜로니는 2016년 3분기 앱 인스톨 마케팅 리서치를 위해 앱 인스톨 예산이 매월 100만 달러가 넘는 상위 100개 앱 개발자들에게 100가지가 넘는 질문을 했고, 이에 대한 답변을 바탕으로 리포트를 발표했다. 이번 질문에 대한 응답자들 중 절반이 넘는 62%는 모바일게임 개발자였다.

리포트에서는 앱 시장 상황 및 상위 앱 인스톨 형태 등을 확인할 수 있다. Top 5 캠페인 트렌드를 보면 앱 인스톨에 대한 마케팅 예산이 급증하고 앱 인스톨 광고 포맷으로 비디오 광고가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부분이 가장 큰 시사점이다.

이와 더불어 상위 앱 인스톨 형태도 확인할 수 있다. 유저들에게 매혹적이고 호감이 가는 사운드와 역동적인 움직임이 있는 비디오 광고가 1위로 주류를 차지하고 있다. 자연스럽게 앱 인스톨 예산 할당 면에서도 1위로, 절반 정도가 비디오에 투자되고 있으며, 앱 인스톨 마케터의 약 81%가 비디오 광고를 1순위로 가장 많이 활용하고 있다는 지표도 확인된다. 또한 71%의 앱 인스톨 마케터가 2017년에도 비디오 광고를 가장 많이 기대한다고 응답하면서 기대순위도 역시 1위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