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 게임 개발사 대표들의 조언 이어져…과정에 대한 조언에 집중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고 문화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후원하는 'G-NEXT 경기 게임 아카데미'의 1기 교육생들이 지난 25일 프로젝트 개발의 첫 중간발표를 실시했다.

‘경기 게임 아카데미’는 게임 전문인력 양성 사업으로, 차세대 인재 양성 및 경쟁력 있는 글로벌 프로젝트 발굴을 목표로 지난 2016년 10월 10일부터 2017년 3월 31일까지 약 6개월 동안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전임강사들의 실무밀착형 멘토링과 프로젝트 관리, NC소프트, 넥슨 등 전‧현직 실무자 강의와 프로젝트 멘토링, 창업에 필요한 기본‧실무 교육 등을 진행한다.

또한, 프로젝트당 지원금 300만 원, 개인 지원금 50만 원을 개발지원금으로 지급하며, 최종 심사 후 입상팀에게는 총 3,000만 원 규모의 상용화 지원금을 차등 지급한다. 지난 9월 28일까지 진행한 온라인 서류 신청 현황은 28개 프로젝트 팀 총 49명이 신청했으며, 현재 9개 프로젝트 팀 총 18명이 교육 과정에 참여하고 있다.

이날 중간 발표는 박강인씨, 윤도훈씨, 임세현씨, 김충일씨 등 1인 개발자들과 담요스튜디오, 모닥킨, 주니소프트, 마이너스원, 트라시움 등 총 9개 프로젝트가 첫 선을 보였다. 심사위원으로 이은진 전임교수와 권오찬‧박민근 겸임교수가, 외부 심사위원으로 캐럿게임즈 김미선 대표, 콰트로기어의 이석호 대표, 볼란테스튜디오의 양완석 대표가 참여했다. 심사위원은 각 세부 항목에 맞춰 프로젝트팀들의 발표를 확인했다.

게임 아카데미 1기 프로젝트팀의 발표마다 심사위원들의 따끔한 지적과 조언, 칭찬 등이 뒤따랐다. 특히, 외부 심사위원으로 참석한 현직 게임 개발사 대표들이 현재 게임 업계 소식과 시장 상황 등을 바탕으로 경험에서 나온 조언에 발표자들이 귀를 기울였으며, 발표 후 작은 토론회가 열릴 정도로 열기는 뜨거웠다.

경기 게임 아카데미는 총 6개월간 진행되는 과정 중 이제 1차 중간발표를 끝냈다. 아직 프로젝트 참여팀들은 개발하는 과정 중이다. 심사위원들도 이 부분을 감안해 결과에 대한 평가가 아닌, 과정에 대한 조언에 집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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