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커’ 이상혁 선수, ‘롤 최우수 선수상’과 ‘올해의 e스포츠 대상’ 수상

라이엇 게임즈는 자사가 개발 및 유통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가 지난 23일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e스포츠 대상’에서 ‘올해의 e스포츠 종목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16 대한민국 e스포츠 대상’은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해 올 한해 대한민국 e스포츠를 빛낸 선수, 팀, 종목 등을 선정하는 국내 유일의 e스포츠 시상식이다.

‘리그 오브 레전드’는 프로부터 아마추어까지 각종 e스포츠 리그 및 대회를 연중 활발히 진행하고 있는 점, 국내 e스포츠시장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점 등을 인정받아 e스포츠 업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 및 기자단의 투표를 통해 최고 영예의 e스포츠 종목상을 수상했다.

라이엇 게임즈 이승현 한국 대표는 "롤 e스포츠 모든 프로선수 및 코칭 스태프, 그리고 팀 사무국 등 많은 분들 덕분에 좋은 상을 받게 된 것 같다"며 "특히 롤드컵에서 멋진 경기를 보여준 한국 대표 3팀 덕분에 현 시국에서도 대한민국에 대한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 "내년에도 대한민국 e스포츠가 건승할 수 있도록 라이엇 게임즈가 함께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페이커’ 이상혁 선수는 소속팀인 ‘SK텔레콤 T1’의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우승을 비롯해 각급의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는데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올해의 e스포츠 대상 과 ‘롤 e스포츠 최우수 선수상’을 수상했다. 또한 올해로 롤드컵 3회 우승의 대기록을 세운 SK텔레콤 T1 롤 팀은 ‘2016 최우수 e스포츠팀상’을 가져갔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서는 한 해 동안 뛰어난 실력을 선수, 지도자에 대한 시상도 진행됐다. ‘롤 최우수 지도자상’은 SK텔레콤 T1 최병훈 감독이 수상했으며 ‘롤 인기 선수상’에는 한 해 동안 뛰어난 실력을 선보인 ‘스멥’ 송경호(락스 타이거즈), ‘벵기’ 배성웅(SK텔레콤 T1), ‘페이커’ 이상혁(SK텔레콤 T1), ‘뱅’ 배준식(SK텔레콤 T1), ‘울프’ 이재완 선수(SK텔레콤 T1)가 선정됐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