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링피플, 좀비를 소재로 한 캐주얼 장르의 디펜스 게임 Z-Slugger 개발사

게임테일즈는 글로벌 게임사로 도약을 향한 첫 걸음으로 인디게임 개발사 롤링피플을 인수·합병하기로 결정했다.

게임테일즈는 2013년 설립되어 ‘몬스터어드벤처’, ‘와리가리 시리즈’, ‘히어로즈 리그’ 등 다양한 모바일 게임을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해 온 게임사로, 올해 2월에는 유저 친화적인 서비스와 탄탄한 게임성으로 유저에게 높은 호응을 얻은 ‘히어로즈 리그’를 선보였다. ‘히어로즈 리그’ 성과를 기반으로 게임테일즈는 글로벌 게임사로 도약하기 위해 인디게임 개발사인 롤링피플과 함께 하기로 했다.

롤링피플이 개발한 ‘Z-Slugger’는 모바일 3D 액션 디펜스 게임으로, 사람을 좀비로 만드는 바이러스를 개발한 Dr.Z의 세계 지배를 저지하기 위해 야구를 좋아하는 평범한 시민들이 힘을 모아 대항한다는 스토리다. 타임어택, 생존자 구출 작전, 풍선 터뜨리기 등 다양한 미니게임까지 즐길 수 있어 게임업계 관계자들에게 게임성은 물론, 글로벌 흥행 가능성까지 인정받기도 했다. 게임테일즈는 이러한 가능성이 양사에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까지 직접 게임 개발, 론칭을 진행해 온 게임테일즈는 롤링피플 인수합병을 발판으로 더 나은 개발환경을 제공하고, 글로벌 게임사로 거듭나기 위해 준비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퍼블리셔나 투자자 등을 모집 중이다.

한편, 게임테일즈는 ‘Z-Slugger’ 외에도 국내 초대형 엔터테인먼트사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RPG ‘프로젝트S(가제)’를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