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링컴즈, 미국 연방 교도소 재소자 여가 및 교화를 위한 게임 공급

한국 신생 게임사가 미국 재소자 마켓에 게임을 공급한다.

스프링컴즈(대표이사 배성곤, 신영철)는 미국 게임 퍼블리셔 페블킥과 미국 재소자 마켓에 국내 처음으로 모바일 게임을 공급하는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미국 재소자 마켓’은 연방 교도소 내 수감된 약 250만 명 이상의 재소자들의 교화 및 여가를 위해 영화, 음악, 게임을 제공하는 특수 시장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스프링컴즈는 페블킥을 통해 국내 최초로 해당 마켓에 게임을 공급하게 됐다.

스프링컴즈는 2016년 6월 설립된 신생 게임사로, 지난 8월 첫 모바일 게임 ‘쥬얼스템플 퀘스트’을 출시해 전 세계 15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바 있으며, 두 번째 타이틀 ‘벽돌깨기 스타 : 스페이스킹’을 11월에 출시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페블킥은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게임 투자, 퍼블리셔로 전 세계에 지사를 두고 있는 대형 게임 회사다.

스프링컴즈의 배성곤 대표는 “페블킥을 통해 그동안 국내에 알려지지 않았던 새로운 시장인 미국 재소자 마켓에 한국 게임을 독점으로 공급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면서도, 한편으로는 해당 마켓에서 서비스되는 유일한 국내 게임인 만큼 많은 의무감도 느낀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캐주얼 하지만 완성도 높은 게임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페블킥의 도날드 시로이시(Donald Shiroishi) 대표는 “스프링컴즈는 신생 게임사임에도 불구하고 누구나 쉽고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는 캐주얼 게임 개발에 탁월한 능력을 가진 회사”라며 “특히, 논-네트워크 싱글 유료 게임으로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는 미국 재소자 마켓에 있어 가장 적합한 파트너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