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 마케팅 성공적, 히트작 ‘검과마법’ 흥행에 일조

룽투코리아(대표이사 양성휘)가 16일 부산 벡스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16대한민국게임대상’에서 ‘게임 비즈니스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룽투코리아 최성원 사업총괄이사는 이날 시상식에서 게임 비즈니스 혁신상의 영광을 안으며 한국콘텐츠진흥원장 트로피를 수상했다. 게임 비즈니스 혁신상은 게임 업계의 마케팅, 홍보, 운영 등 게임 산업 업무에 두각을 나타낸 실무 담당자를 선정하여 시상한다.

룽투코리아가 서비스한 모바일 MMORPG ‘검과마법’은 올 상반기 최고 히트작으로 손꼽히는 모바일 게임으로, 지난 6월 출시 이후 인기가수 ‘태연’을 활용한 이색 마케팅과 웹툰, OST 앨범, 게임방송 등 성공적인 트랜스미디어 전략을 선보여 누적 다운로드 400만건, 구글 인기 순위 3주 연속 1위 달성 등 게임 흥행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성원 룽투코리아 사업총괄이사는 “검과마법의 흥행 성공을 위해 불철주야 수고해준 룽투코리아 식구들에게 감사한다”며, 이어 “검과마법의 트랜스 마케팅이 있기까지 코미카, SM엔터테인먼트, 카카오게임즈, 카카오페이지 등 업계 선후배님들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유저들이 게임을 즐길 수 있었다”며, 마지막으로 “이제는 룽투코리아가 아톰을 품었다. 한중일 협력을 아우르는 글로벌 게임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