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 주요 시스템과 클래스 대해부

넷마블게임즈의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이 부산 게임쇼 지스타 2016에서 드디어 모습을 드러낸다. 엔씨소프트 ‘리니지2’의 모바일 버전인 ‘레볼루션’은 모바일 게임 최대 규모의 오픈필드로 시공간 제약 없는 실시간 전투 플레이와 공성전, 혈맹 시스템을 갖춰 출시 전부터 관심을 모았다. 기대작 ‘레볼루션’의 주요 시스템과 클래스 등을 미리 살펴보자.

편리한 퀘스트 시스템과 수백종의 아이템

‘리니지2 레볼루션’에서는 누구나 쉽게 게임 속의 세계에 몰입할 수 있도록, 매우 쾌적하고 간편한 퀘스트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유저들이 수행해야 하는 임무는 항상 ‘퀘스트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다음 퀘스트를 수령 받을 수 있는 NPC에 대한 정보도 확인 가능하다. 퀘스트를 받은 이후에도 ‘퀘스트 메뉴’를 터치하면, 수령한 임무를 수행해야 하는 장소가 안내된다. 퀘스트 진행 중 방향을 잃었을 경우에도 밝게 빛나는 화살표 모양으로 퀘스트 수행 방향을 알려준다.

더불어 ‘리니지2 레볼루션’에서는 원작의 유명한 장비들은 물론, 완전히 새롭게 제작된 장비들을 포함해 수백 종 이상의 장비 아이템들이 등장한다. 군주의 위엄을 자랑하는 ‘다이너스티 세트’, 매력적인 기품을 뽐내는 ‘마제스틱 세트’ 등 인기 아이템들은 물론, 새로운 품격의 기준이 될 ‘레기오스 세트’, 뛰어난 방어력을 자랑하는 ‘옵티무스 세트’ 등의 신규 아이템들도 언리얼4 엔진을 통해 더욱 아름다워진 모습으로 등장한다.

혈맹 시스템과 공성전, 고스란히 구현

혈맹 레벨에 따라 최대 50명까지 혈맹원을 모집할 수 있으며, 혈맹 퀘스트와 기부를 통해 소속 혈맹을 더욱 강하게 성장시킬 수 있다. 혈맹 레벨의 성장에 따라, 캐릭터를 더욱 강하게 만들어 주는 혈맹 스킬과 버프를 이용하실 수 있다. 또 강력한 혈맹들끼리 방대한 권리를 두고 격돌하는 ‘공성전’과 ‘요새전’에 도전하여, 성주의 자리를 노려볼 수도 있다.

강력한 혈맹원들이 전투를 벌이는 공성전은 ‘리니지2 레볼루션’의 핵심이다. 1주에 한 번씩 성을 차지하고 있는 1개의 ‘수성혈맹’과, 성을 차지하고자 하는 3개의 ‘공성혈맹’의 전사들이 공성전을 펼치게 된다. 성을 차지한 혈맹은 거래를 통해 발생하는 금액의 일정 수수료를 세금으로 거둬들일 수 있으며, 이를 통하여 자신들의 혈맹을 더욱 강력하게 성장시킬 수 있다.

공성전에서 승리하기 위해 공성팀은 성물 방에 존재하는 성물을 각인해야 하며, 수성팀은 30분 동안 성물 방어에 성공하거나 적의 모든 공성진지를 파괴해야 한다. 성물의 각인은 공성 혈맹의 군주만이 할 수 있고 각인을 하는 도중에 군주는 무방비 상태가 된다. 때문에 성물을 차지하기 위해서는 성물 방을 완벽하게 제압해야 한다.

공성전에 승리해 성을 소유하는 혈맹의 혈맹원들은 공성 상점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이 공성 상점에서는 쉽게 손에 넣을 수 없는 높은 등급이나 희귀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쉽고 빠른 파티 시스템 제공

강력한 몬스터를 더욱 쉽게 쓰러뜨릴 수 있도록 ‘리니지2 레볼루션’에서는 쉽고 편리한 파티 시스템을 제공한다. 파티를 만들거나 들어갈 때는 원하는 목적과 지역에 따라 등록해 놓으면 같은 목적을 지닌 플레이어 분들과 자동으로 파티가 구성된다. 

유저들은 게임 내에서 레이드 파티를 모집할 수도 있고, 어려운 퀘스트를 쉽게 클리어 하기 위한 퀘스트 파티를 꾸릴 수도 있으며, 정예 몬스터들이 다수 출현하는 명당 자리에서 사냥을 하기 위한 파티를 편성할 수도 있다.

강력한 보스들이 있는 정예던전(개미굴)

정예던전은 필드에서는 맞닥뜨려보지 못한 강력한 몬스터들이 등장하는 위험한 곳이지만, 그만큼 약속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의 장소이기도 하다. 여기에서는 몬스터들이 높은 경험치와 아데나는 물론, ‘강화 주문서’, ‘룬 조각’, ‘승급석’ 등, 일반적인 필드에서는 획득하기 힘든 희귀 아이템들을 드랍한다.

하지만, 푸짐한 보상에는 위험이 따르기 마련. 글루디오 영지에 위치한 개미굴은 그랑카인의 마법의 부작용으로 인하여 거대화 된 개미들이 우글우글 거리며, 강력한 보스 몬스터인 여왕개미가 출몰하기에, 이 곳에 도전하기 위해서는 강력한 파티 동료들과 함께 해야 한다.

힘과 힘이 격돌하는 요새전

아덴 대륙에는 권력의 정점에 있는 4개의 성 외에, 영지별로 여러 개의 요새들이 존재한다. 각 요새를 차지하게 되면 경제적인 보상은 물론, 요새가 소속된 영지에서의 사냥을 더욱 효율적으로 만들어주는 버프를 제공한다. 

각 요새를 차지하기 위한 요새전은 2개의 혈맹이 1 vs 1로 대결하게 되며, 최대 50명씩의 혈맹원들이 참가하여 혈투를 벌이게 된다. 요새전에서는 상대방의 거점을 먼저 파괴하는 쪽이 승리를 하게 되므로, 전략과 전술보다는 순수한 힘과 힘의 격돌이 더욱 큰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휴먼 전직 클래스

1. 검과 방패, 그리고 창을 다루는 데 능숙한 워리어는 ‘팰러딘’과 ‘워로드’로 전직할 수 있다. 팰러딘은 퓨어 탱커로, 높은 방어력과 방패 막기 등의 방어 스킬로 무장한 파티의 수호자다. 워로드는 적들을 지속적으로 약화시키는데 특화된 근접 디버프 딜러로 활약할 수 있다.

2. 단검과 활에 특화돼 재빠른 움직임을 보이는 로그는 ‘트레져 헌터’와 ‘호크아이’로 전직할 수 있다. 트레져 헌터는 정통 암살자 클래스로, 적의 뒤쪽으로 이동하며 기절시킨 후 연속적인 공격을 하는 것이 특기다. 호크아이는 한방은 약하지만 넓은 방사형 스킬들을 난사하는 타입의 원거리 딜러다.

3. 스태프를 활용하며 마법에 특화된 메이지는 ‘소서러’와 ‘비숍’으로 전직할 수 있다. 소서러는 불 속성을 다루며 넓은 범위의 적들에게 강한 주문 공격을 하는 광역 딜링 전문 마법사다. 비숍은 지속적인 힐링과 다양한 군중제어 기술로 아군들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역할을 수행하낟.

엘프 전직 클래스

1. 워리어는 ‘템플 나이트’와 ‘소드 싱어’로 전직할 수 있다. 템플 나이트는 검과 방패를 활용하여 주변을 지속적으로 공격하는 데 특화된 광역 탱커다. 소드 싱어는 창과 듀얼 소드를 주무기로 사용하며, 중거리를 공격할 수 있는 강력한 스킬들로 무장한 하이브리드 딜러다.

2. 로그는 ‘플래인 워커’와 ‘실버 레인져’로 전직 가능하다. 플래인 워커는 단검을 사용하는 연타 딜러로, 빠른 공격속도와 몰아치기에 적합한 스킬들로 스타일리시한 공격을 하는 클래스다. 실버 레인져는 활을 사용하는 속사형 원거리 딜러로, 빠른 공격속도를 활용해 적이 다가오기도 전에 쓰러뜨리는 특징을 갖고 있다.

3. 메이지는 ‘스펠 싱어’와 ‘엘더’로 전직할 수 있다. 스펠 싱어는 적들을 느리게 하거나 얼리는 등의 군중제어 스킬을 활용해, 안전하게 공격을 할 수 있도록 만드는 파티 보조형 마법사다. 엘더는 아군의 HP를 한 번에 회복시키는데 특화된 회복 전문 힐러다.

다크엘프 전직 클래스

1. 워리어는 ‘실리엔 나이트’와 ‘블레이드 댄서’로 전직 가능하다.  실리엔 나이트는 검과 방패를 사용하며, 적들의 HP를 흡수하여 받는 피해를 만회하는 공격형 흡혈 탱커다. 블레이드 댄서는 듀얼소드를 사용하며, 높은 공격력을 바탕으로 주변을 초토화 시킨다.

2. 로그는 ‘어비스 워커’와 ‘팬텀 레인져’로 전직할 수 있다. 어비스 워커는 단검을 즐겨 사용하며, 단검의 빠른 공격 속도와 더불어 출혈 피해를 누적시키는 스타일의 지속 딜러다. 팬텀 레인저는 강력한 한 방의 활을 사용하는 스나이퍼로, 느린 공격속도를 가지지만 한 방 한 방의 강력함으로 적들을 제압하는 저격수다.

3. 메이지는 ‘스펠 하울러’와 ‘실리엔 엘더’로 전직할 수 있다. 스펠 하울러는 변칙적인 범위에 지속적인 마법 공격을 하는 지속형 범위공격 마법사이며, 실리엔 엘더는 아군의 전투력을 증가시키며, 파티원들을 회복시키는 공격 보조형 힐러다.

드워프 전직 클래스

1. 워리어는 ‘가디언’과 ‘슬레이어’로 전직 가능하다. 가디언은 검과 방패를 활용하며, 강력한 광역 군중제어기를 통해 자신과 파티원들의 안전을 확보하는 위기 관리형 탱커다. 슬레이어는 창을 사용하는 근접 누커로, 공격 속도는 매우 느리지만 한방이 강력해 화끈한 공격을 펼친다.

2. 로그는 ‘스캐빈져’와 ‘워 레인져’로 전직할 수 있다. 스캐빈져는 재빠른 이동 스킬로 적들을 유린하는 아웃 복서형 근접 딜러다. 워 레인져는 활과 더불어 함정 설치에 익숙하며, 함정과 회피 스킬을 활용하여 치고 빠지는 원거리 딜러로 활약한다.

3. 메이지는 ‘쿼럴 위저드’와 ‘세이지’로 전직할 수 있다. 쿼럴 위저드는 스태프를 사용하며, 빠른 시전으로 좁은 범위에 스킬을 쏟아 부으며 강력한 피해를 주는 근접 누킹형 마법사다. 세이지는 파티의 방어력을 증가시키는데 중점을 두는 방어 보조형 힐러다.

룬 각인 시스템

유저들은 ‘룬 조각’을 획득한 뒤 룬 각인을 통해 다양한 능력치를 원하는 대로 상승시킬 수 있다. 룬은 공격, 방어, 생명력, 마법력, 회피, 크리티컬 등 종류에 따라 다양한 능력치를 상승시키며, 이는 전직을 하거나 장비를 교체해도 영향을 받지 않고 영구히 능력치를 상승시켜 주는 시스템이다. 캐릭터의 성장에 따라 룬을 각인할 수 있는 ‘룬 페이지’가 점점 늘어난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