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수익 시뮬레이터를 통해 게임내 광고 예상 수익을 확인해 볼 수 있어

오페라 미디어웍스는 모바일 광고 플랫폼 ‘애드콜로니’가 국내최대 규모의 게임쇼 지스타 2016에서 BTB부스를 열고 참가한다고 11일 밝혔다.

‘애드콜로니’는 게임사의 글로벌 진출과 광고 수익화를 위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지스타에 나선다. ‘지스타 2016’ BTB관 1층 F31에 설치되는 ‘애드콜로니’ 부스에서는 수익화 성과를 측정하는 핵심 지표 ‘인당 광고 수익’에 대한 내용을 다루는 부스세미나와 시뮬레이션을 진행하고, 참가자들에게는 다양한 상품을 제공한다.

17일 오후 2시와 4시 30분, 18일 오후 2시와 4시 총 4회에 걸쳐 게임사를 위한 부스세미나가 진행된다. 오페라미디어웍스 정인준 지사장의 ‘인당 광고 수익 높이기 – 전략과 성공사례’부터 최근 표류소녀를 런칭한 다에리소프트 유다엘 대표의 ‘효과적인 광고 최적화’, 신봉선맞고를 서비스 중인 루노소프트 김형민 차장의 ‘동영상 광고 수익화 레벨업 체험기’까지 수익화를 최대화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다뤄진다.

이번 부스세미나는 애드콜로니 페이스북을 통해 사전 참가 신청을 받으며, 사전 참가 신청자에게는 애드콜로니 스냅백이 증정된다.

특히, 부스에서는 게임앱의 광고 예상 수익을 확인해볼 수 있는 ‘광고 수익 시뮬레이션’을 체험할 수 있다. 게임에 대한 기본 정보만 넣으면 게임 및 어플리케이션의 예상 수익을 확인할 수 있어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