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NCM 엑셀러레이터: VR 프로젝트’ 통해 VR 창작 활동 후원

넥슨컴퓨터박물관은 가상현실 콘텐츠 공모전 ‘VR 오픈콜’의 수상자들의 창작 활동과 도전을 지원하기 위해 ‘2017 NCM 엑셀러레이터: VR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를 위해 지난 4일 넥슨코리아 판교 사옥에서 추가 전시와 함께 ‘2017 NCM 엑셀러레이터: VR 프로젝트’ 위촉식을 진행했다.

‘2017 NCM 엑셀러레이터: VR 프로젝트’는 실험적이고 도전적인 가상현실 콘텐츠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취지에서 ‘VR 오픈콜’ 공모전 이후에도 수상자들의 꾸준한 후속 작품 활동에 이바지하고자 만들어진 후원 프로그램이다. 넥슨컴퓨터박물관은 ‘VR 오픈콜’ 全 수상팀들의 창작 활동 지원을 위해 2017년 1년간 각 팀 별로 월 50~100만원의 개발지원금을 지원하며, 해외 출품 전시 및 네트워킹 등 다양한 멘토링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VR 오픈콜’은 “VR, 바라만 볼 것인가?”라는 슬로건 하에 누구나 가상현실 콘텐츠 작가가 되어 관람객 그리고 넥슨컴퓨터박물관과 함께 보다 완성도 있는 콘텐츠를 완성시켜 가는 진행형 공모 형식으로 국내외 총 52개 팀에서 58개 작품이 접수되었다. 이중 선발된 6개 수상팀들은 각 작품을 10월 11일부터 약 24일 동안 넥슨컴퓨터박물관에 전시하였다.

이와 함께 제주 국내선 왕복 항공권과 숙박, 중식 및 연구실 등이 제공 되는 ‘디벨롭 위크’와 VR 작가로서 작품에 대해 관람객들과 직접 의견을 나누는 ‘아티스트 토크’ 프로그램이라는 특전을 통해 작품을 보완할 기회도 주어졌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