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시점에서 생동감 있게 즐기는 영상, 전세계 K-POP 팬들의 관심 끌어

에프엑스기어가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아이돌 그룹 샤이니의 컴백 영상 ‘샤이니 #1 of 1 #원 데이, 비포 샤이니즈 컴백’을 360도 영상 콘텐츠로 제작해 눈길을 끈다.

지난달 유튜브 등에서 공개된 이 영상은 그룹 활동 공백기 동안 드라마 출연, 라디오 DJ 등 다양한 활동을 했던 멤버들의 개성 넘치는 모습을 360도 영상으로 담아냈다. 영상은 라디오 프로그램에 참여한 멤버들이 근황을 들려주는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팬들은 영상을 360도로 자유롭게 회전해 원하는 멤버를 바라볼 수 있다.

에프엑스기어는 2일 자사의 NOON VR 앱에도 해당 영상을 공개했다. 다양한 크기의 스마트폰 기종과 호환되는 NOON VR 헤드셋을 사용하면 앱 내에서 영상을 보다 입체감 넘치는 고품질 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다.

에프엑스기어는 지난 5월부터 NOON VR 앱 내에 ‘N-STAR’ 플랫폼을 구축, 연예인∙모델 등 VR 스타의 다양한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 VR 영상을 지속적으로 제작 및 공개하고 있다.

최광진 에프엑스기어 대표는 “VR과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결합을 통해 한류 VR 콘텐츠 비즈니스에 새로운 활력을 이끌어내고, 문화의 한류에서 더 나아가 한국의 VR 콘텐츠와 기술의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 시킬 것”이라며 “에프엑스기어가 문화-ICT 융합 시대의 선두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주목 해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