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 라이브 기능과 얼굴 인식 애니메이션 필터 및 오디오 필터로 재미 더해

네이버의 글로벌 동영상 라이브 서비스인 브이 라이브가 ‘듀얼 라이브’, ‘얼굴 인식 애니메이션 필터’, ‘오디오 필터’ 등의 기능을 새롭게 적용하며 동영상 라이브 기술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고 밝혔다.

▲ 외부 카메라 연동을 통한 듀얼 라이브 기능(그룹 엑소)

먼저, 브이 라이브는 스타가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는 영상과 외부 카메라를 연동해 촬영하는 영상을 한 화면에서 동시에 만나볼 수 있는 듀얼 라이브 기능을 추가했다. 이에 따라 스타는 여러 외부 카메라를 활용해 언제 어디서든 다양한 포맷의 영상을 팬들에게 전할 수 있게 됐다. 현재는 고프로와 무선 연동이 가능하며, 이후 드론, DSLR, 360 VR 카메라 등으로 외부 카메라 지원 폭이 확대될 예정이다.

또한 브이 라이브는 36개의 얼굴 인식 애니메이션 필터 및 고음•저음 오디오 필터를 추가하며 라이브 콘텐츠에 새로운 재미 요소를 더했다.

▲ 얼굴 인식 애니메이션 필터 기능(그룹 오마이걸)

얼굴 인식 애니메이션 필터는 라이브 중 송출 화면상의 얼굴을 자동 인식해 동물, 캐릭터 등 여러 모양의 스티커를 입히는 기능이며, 오디오 필터는 실시간으로 송출 음성을 다양한 방식으로 변조할 수 있는 기능이다. 브이 라이브는 향후 라이브 콘텐츠에 보다 재밌게 활용될 수 있는 스티커와 오디오 필터들을 개발해 지속 추가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