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받기’ 기능으로 지인들이 추천하는 명소 지도상에서 한눈에 살펴볼 수 있어

페이스북이 오늘 페이스북 페이지의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페이스북을 활용하고 있는 전 세계 6,000만이 넘는 비즈니스와 소비자들이 더욱 연결될 수 있도록 돕는 페이스북 페이지의 신규 기능들이 포함됐다.

추천받기 기능

새로 추가된 ‘추천 받기’는 사람들이 맛집이나 관광명소에 대해 문의하는 내용을 페이지에 게시하면 친구나 지인들이 댓글로 추천하는 장소를 지도상에서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기능이다. 아울러, ‘추천 북마크’를 통해 새로운 문의를 등록하거나 다른 사람들이 올린 문의에 대해 직접 답변을 할 수도 있다.

이벤트 북마크 기능

페이스북 페이지의 ‘이벤트’ 기능 또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강화됐다. 이제 내 주변에서 진행되고 있는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살펴보는 화면이 간소화됐으며, 친구나 이벤트 주최자들로부터 특정 이벤트에 대한 최신 소식 등을 받아보는 것도 가능해졌다. 더불어, 친구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이벤트를 보여주거나, 나의 관심사와 관련이 높은 이벤트를 추천 받을 수도 있다.

행동 유도 버튼 기능

비즈니스와 고객이 페이스북 페이지 상에서 더 연결될 수 있도록 돕는 ‘행동 유도 버튼’의 기능도 향상됐다. 모바일에 최적화된 새로운 행동 유도 버튼은 몇 번의 터치로 음식 주문부터 식당 예약 문의, 답변 요청, 티켓 예약 등을 신속하게 진행할 수 있어 편리한 소비자 경험을 가능케 한다. 해당 기능은 현재 미국을 대상으로 서비스 중이며, 다른 국가에는 점진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