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탭에서 보여지는 추천 기능, 각 사용자에 맞춤 인스타그램 스토리 선보여

인스타그램이 검색에 ‘인스타그램 스토리’ 포스팅을 추천하는 기능을 추가로 선보인다.

인스타그램은 지난 8월 3일, 24시간만 공유됐다가 사라지는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소개한 바 있다. 24시간 동안 슬라이드 쇼 형태로 보여지는 스토리는, 약 2개월 만에 매일 1억 명의 인스타그램 사용자에게 사랑 받는 서비스가 됐다.

인스타그램 검색 탭 상단에는 새롭게 바가 추가돼 다양한 추천 스토리가 보여진다. 해당 추천 스토리 바에는 각 사용자가 좋아할 만한 20개의 새로운 계정과 함께 그들의 스토리가 추천되어 정렬된다.

인스타그램은 검색 탭의 스토리 추천 기능에 더해 스토리 사용 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최신 기능을 함께 소개했다.

스토리 포스팅 편집 시 다양한 텍스트로 사진을 꾸밀 수 있으며, 첫 화면의 스토리 바에 위치한 프로필 사진을 꾹 누르면 해당 계정의 스토리 소리를 끌 수 있다. 소리가 꺼진 계정의 스토리는 스토리가 진열되는 바의 가장 뒤로 자동 정렬된다. 만일, 스토리에서 촬영한 사진이나 비디오를 자동으로 저장하려면 스토리 촬영 화면의 왼쪽 상단의 기어 모양을 클릭해 ‘공유한 사진 저장’을 선택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