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상위 100개 게임매출 점유율 33% 차지-거래액 400억 달성 최고치 경신

원스토어 주식회사는 원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동시 판매중인 매출상위 게임 100개의 9월 실적을 비교한 결과 원스토어의 매출비중이 33%를 차지 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준으로 집계한 원스토어 매출비중이 올 초 20% 초반이었음을 감안한다면, 반년 사이 원스토어의 성장으로 국내 모바일 앱 시장의 양강 구도가 서서히 자리잡혀가고 있음을 짐작할 수 있다.

게임 장르 별로는 시뮬레이션 게임의 점유율이 49%로 가장 높았고, 스포츠(42%), RPG(40%)가 그 뒤를 이어, 상대적으로 오랜 플레이 시간을 요하는 게임이 강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액션 게임 및 퍼즐/보드의 매출 점유율은 시뮬레이션 등에 비해 낮으나, 거래금액이 최근 3개월간 각각 60%, 11% 성장하여, 대부분의 게임 장르가 양호한 실적을 거두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 결과로 지난 6월 출범시 월 300억원 규모였던 원스토어 게임 거래액은 9월 한 달간 400억원을 넘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였다.

아울러 최근에는 원스토어에만 선출시하는 게임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원스토어 내에서 매출 1위를 차지한 바 있는 이츠게임즈의 '아덴'이나, 아처 클래스 업데이트 이후 원스토어 최고매출 1위에 등극한 '검과마법' 같은 게임들은 구글 플레이 최상위권 게임들에 견주어도 부족하지 않은 수익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