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주관 ‘SW인력양성 교육 프로그램’ 내 특강 지원

NHN엔터테인먼트는 지난 5일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에서 주관하는 ‘SW인력양성 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NHN엔터테인먼트의 기업 탐방 및 실무 특강을 진행했다.

‘빅데이터’를 주제로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빅데이터 기반 서비스 기획자 양성 과정’을 비롯한 다양한 교육 과정의 수강생 70 여명이 참석해 기업 탐방 및 특강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번 기업 탐방은 NHN엔터테인먼트 본사가 위치한 판교 플레이뮤지엄에서 진행되었으며, 당사에 재직 중인 기술 책임 연구원이 직접 특강에 나섰다. 특히 실제 기업에서 적용하고 있는 데이터 분석과 서비스 운영에 대한 내용을 다뤄 IT 산업 현장의 생생한 실무 노하우를 공유, 참가 교육생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이번 기업 탐방 및 특강 외 교육 과정 이수 시 필요한 SW 교육환경에 대해서도 협력 중이다. 지난 7월에는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의 교육 사업에 ‘토스트PC’를 공급, 최적의 PC환경을 구축한 바 있다. ‘토스트PC’는 NHN엔터테인먼트가 자체 개발한 가상화 기술이 적용된 클라우드PC 서비스다.

NHN엔터테인먼트 진은숙 CTO는 “소프트웨어 개발 인력은 IT 산업 육성의 가장 중요하고 기본적인 요소 중 하나”라며, “NHN엔터테인먼트는 국내 IT 기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의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 인력을 양성,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할 예정” 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