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코앱에서 SC-삼성카드 발급도 가능, SC제일은행과 다양한 이벤트 진행

NHN엔터테인먼트가 자사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코’를 통해 ATM 입출금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페이코 ATM 서비스’는 실물카드나 통장 없이도 ‘페이코’ 앱을 이용해 전국에 비치된 ATM기기에서 현금을 입금 또는 출금할 수 있는 서비스로, 페이코 이용자는 앱을 통해 간편하게 입•출금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은행 계좌의 잔액 확인도 가능하다.

이번 서비스는 ‘SC제일은행’에 첫 적용되어 전국 SC제일은행 ATM기기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를 시작으로 제휴 은행을 점차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이용을 위해서는 페이코 앱에서 결제수단으로 해당 은행 계좌 등록이 필요하며, 서비스는 페이코 앱 내 ATM서비스에서 입출금을 희망하는 금액과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ATM의 NFC 리더기에 모바일을 터치하거나, ATM기기에 인증번호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NHN엔터테인먼트 측은 “페이코 ATM서비스 출시를 통해 실물카드 없이도 페이코 앱을 활용해 생활 속 결제뿐 아니라, 입출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간편 금융 서비스를 다양화했다.”며, “페이코 앱에 송금, 멤버십 관리, 포인트 제도, 포인트 전환 기능, ATM입출금 서비스 등 다양한 전자 지갑 기능을 담아 이용자 편의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