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가 게임 이용 비율 90%로 가장 높고 사용시간은 30대가 한 달 25시간

모바일 시장 조사업체 와이즈앱에 따르면 8월 모바일 게임 사용시간과 사용자 수에서 모두 ‘넷마블 게임즈’가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넷마블 게임즈’는 퍼블리셔 별 사용시간에서 전체 게임 이용 시간의 16%를 차지해 ‘선데이토즈’의 7.4%와 ’NHN’의 6.5%를 크게 앞섰다. 이용자 수에서도 613만 명으로 ‘선데이토즈’의 349만 명과 ‘치타 게임즈’의 300만 명을 압도했다.

한국 남성은 한 달 평균 26시간 30분, 여성은 17시간 24분을 플레이했으며 연령별로는 30대가 가장 게임을 오래 했다.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게임 장르는 아케이드, 퍼즐, RPG였고 점심시간과 오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게임을 가장 많이 했다.

위 통계는 와이즈앱이 8월 한 달 동안 전국 23,626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됐으며 95% 신뢰수준에서 오차 범위 ±0.64%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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