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유스퀘어’ 시작으로 10월 중 서울 ‘경희대’, 원주 ‘상지대’ 등 확대 예정

NHN엔터테인먼트가 ‘페이코존’을 오픈 하고, 오프라인 결제 시장 확대를 위해 지역 단위 거점 구축에 나섰다고 30일 밝혔다.

‘페이코존’은 페이코 오프라인 결제 활성화를 위해 제반 결제 환경과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지역 단위 서비스로, 이용자는 해당 지역 대부분의 매장에서 본인 인증 후, NFC 기반 결제 단말기 ‘동글’에 스마트폰을 터치하는 방식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페이코의 첫 번째 지역 거점으로 낙점된 ‘페이코존’은 광주 광역시의 관문이자 광주 지역 최고 유동인구를 자랑하는 ‘유스퀘어’로 30일 문을 열었다. 이에 따라 종합터미널과 연결된 복합문화공간 ‘유스퀘어’에 위치한 카페, 베이커리, 외식, 헤어 및 뷰티 등 다양한 업종의 33개 매장에서 페이코 오프라인 간편결제가 가능하게 됐다.

특히 이번 ‘페이코존’오픈에 있어 다수 매장에 안정적인 결제 인프라를 제공하는 것이 관건으로 떠올랐던 만큼, NHN엔터와 올해 3월 업무협약을 맺은 ‘아시아나 IDT’ 간 오프라인 결제 시스템 개발 및 연동을 위한 협업이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NHN엔터는 이를 기념해 ‘유스퀘어’ 방문객이 ‘페이코존’ 매장을 찾아가 5,100원 이상 금액을 결제하면 5,000원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는 9월 30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되며, 기간 내 1회에 한해 참여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