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5개국서 여행-공포-동화-교육 등 아우르는 다양한 장르의 VR 작품 출품

넥슨컴퓨터박물관에서 실험적이고 도전적인 창작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준비한 가상현실 콘텐츠 공모전인 ‘VR 오픈콜’이 접수 및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발표했다.

VR 오픈콜은 “VR, 바라만 볼 것인가?”라는 슬로건 하에 누구나 가상현실 콘텐츠 작가가 되어 관람객 그리고 넥슨컴퓨터박물관과 함께 보다 완성도 있는 콘텐츠를 완성시켜 가는 진행형공모 형식으로 지난 8월 1일~12일 사이 접수를 거쳐 9월에 심사를 마쳤다. 접수 기간 중 국내외 총 52개 팀에서 58개 작품이 접수됐으며 여행, 공포, 동화, 교육 등 다양한 장르에서 VR 영상 및 게임의 형태로 출품됐다.

이번 출품작 심사는 VR 업계 및 관련 학계 전문가들이 맡았으며 선정 기준은 가상현실 콘텐츠의 특성을 감안해 기획, 디자인, 개발 수준 등을 기준으로 우수상 4개팀(팀명: INTHEBAG / GP / 이정미 / PRIZM) 및 아차상 2개팀(5minilab / Point)을 선정했다.

시상 규모는 총 상금 500만원으로, ‘상전벽해, 무아지경, 물아일체, 호접지몽’의 경지를 보여준 우수상 4팀에게는 각각 100만원, 아차상으로 ‘이심전심, 동상이몽’을 선보인 2팀에게는 각각 50만원이 수여되며 모든 수상작은 넥슨컴퓨터박물관에서 전시를 통해 관람객과 만나게 될 예정이다.

수상팀 모두에게는 넥슨컴퓨터박물관 VR존에서의 단독 전시와 함께 출품작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전시 기간 중 제주 국내선 왕복 항공권과 숙박, 중식 및 연구실 등이 제공 되는 ‘디벨롭 위크’의 특전이 주어진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