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VR산업협회, 26일 총회서 윤 부사장 2대 회장으로 위촉

한국VR산업협회는 9월 26일 총회를 개최하고 KT 미래융합사업추진실 윤경림 실장(부사장)을 한국VR산업협회 제2대 회장으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KT 미래융합사업추진실 윤경림 실장은 “VR산업의 경우, 중국을 비롯한 세계 여러 나라에서 미래 산업으로 인식하고 핵심 기술 확보, 인프라 조성, 재정 지원 및 시범사업을 통한 다양한 산업 정책을 적극적으로 마련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비해 우리나라의 경우 기술력을 지닌 중소 VR 업체들을 대상으로 더욱 활발하게 VR 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하는 장치가 더 필요하다”며, “우리나라 경제 패러다임이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과학기술을 기반으로 한 창조경제로 진화하는 과정에서 VR 산업 육성에 그 어느 때보다 박차를 가해야하는 상황이고, 그 중심에서 VR산업협회가 산업계, 개발자, 정부 모두를 아우를 수 있는 역할을 수행해야한다고 생각하며 이를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이번에 위촉된 KT 윤경림 실장은 1986년 서울대학교를 졸업하고 한국과학기술원(KAIST)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하였으며, KT 서비스개발실장 상무와 CJ 사업팀장 부사장을 역임한 이후, 지난 2014년부터 KT의 미래융합사업추진실장으로서 신사업 분야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한국VR산업협회는 올해 1월에 공식 출범한 사단법인으로 국내 VR 산업의 다양한 사업자들의 상생과 협력구조를 구축하고 VR 산업 활성화를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