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개발의 번뇌를 줄이고, 자사의 노하우가 접목된 비기(秘記)를 공유하는 자리

게임서버 전문개발사 아이펀팩토리은 작년에 이어 개발자들과의 소통과 기술공유를 위한 '2016 아이펀팩토리 데브 데이'(부제 : 서버개발 마무으리!!)를 오는 28일 수요일 넥슨판교사옥 지하 교육장에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28일 수요일에 개최되는 '2016 아이펀팩토리 데브 데이'에서는 총 3개의 세션으로 구성되었다.

첫 번째 세션 강연자 아이펀팩토리 엔진팀 박근환 테크니컬디렉터는 'Make PONG' : 아키텍팅과 동기화 테크닉이란 주제를 가지고, 아케이드 게임 개발사 '아타리' 에서 개발한 실시간 대전 고전게임, Pong을 직접 구현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와 해법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며, 더 나은 게임성을 구현하기 위한 접근방식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두 번째 세션은 아이펀팩토리 디플로이팀 민영기 테크니컬디렉터의 세션으로 '게임 운영에 필요한 로그성 데이터를 정의할 때 고려해야할 점'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또한 비교적 작은 규모의 게임에서 사용할 로그성 데이터들을 용도에 따라 분류해보고, 분류에 따른 활용 및 관리 방식에 대해 알아볼 예정이다.

'Docker로 Linux없이 Linux환경에서 개발하기'란 주제로 강연할 예정인 세 번째 강연자 김진욱 개발이사는 Windows/Mac 환경에서 Docker로 Linux 환경사용하기, 여러개의 구성요소가 포함된 마이크로 서비스들을 개발 PC/랩탑에서 모두 운영해보기, Docker로 만들어보는 테스트/스테이지 환경이라는 3가지 서브 콘텐츠로 구성하여 더욱 알차게 강연을 준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행사 신청 온오프믹스 를 통하여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