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라이엇게임즈-넥슨-엔씨소프트 등 PC방 상위권 게임 깜짝 이벤트

[라이엇게임즈가 추석을 맞아 한국에만 ‘직스의 선물’을 준비한다]

“더도덜도 한가위 보름달처럼 복주머니를 주세요”

이번 추석연휴는 주말과 맞물리면서 최대 5일의 연휴가 주어졌다. 게임사들 입장에서는 설연휴와 함께 1년 중 최고 대목이다. 게임사들은 너도나도 각종 추석 손님끌기 묘수를 준비했다.

특히 피시방(PC방) 점유율 최상위권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게임들일수록 규모가 크고 내용도 풍성하다. 블리자드-라이엇게임즈-넥슨-엔씨소프트 등 차트 최상단 주요게임사 인기게임들이 추석을 맞아 깜짝선물을 준비했다. 그들의 '손님몰이'의 특명을 모아보았다.

명절하면 넥슨, 총 18종 게임 총출동 ‘더도덜도 한가위처럼’

넥슨은 매해 명절마다 풍성한 선물을 준비한다. 이번 추석에도 빠질 수 없다. 인기 최상위권 게임을 포함 총 18종 게임에서 추석 손님맞이 채비에 바쁘다.  

축구게임 ‘피파온라인3’는 13일부터 ‘多드립니다’를 통해 즐거움 강슛을 쏜다. 1억 EP를 지급하는 복주머니와 한가위 선수팩 상자를 얻을 수 있다. 한가위 선수팩에서는 월드 레전드부터 월드 베스트, 2002전설 등 최고 인기 선수들을 모을 수 있다. PC방에서 접속할 경우 2배의 EP획득과 유럽리그 전설 선수팩이 포함된 PC방 상자 등 추가 보상도 지급된다.

FPS 게임 ‘서든어택’은 22일까지 총 2주간에 걸쳐 ‘한가위에도 버닝하라’를 홍보를 펼치고 있다. 캐릭터 세트와 스킨 무기, 경험치 부스터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버닝상자 뽑기기회를 하루 세 번씩 준다. 35회 뽑기 달성 시에는 송편 수류탄, 대보름 나이프, H.T 보름달 등 추석콘셉트에 맞춘 특별 아이템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액션 RPG ‘던전앤파이터’는 14일부터 20일까지 6일에 걸쳐 에픽무기 획득 이벤트를 연다. 17레벨 이상인 유저라면 누구나 하루 5회씩 참여가 가능하다. 이 기간 동안 유서조의 계곡에 들어가 이계의 무리를 처치하면 에픽무기와 지옥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PC방에서 접속 시에는 5회에서 10회 늘어난 15회 참여가 가능해진다.    

‘메이플스토리’도 단감코인과 달맞이 의자를 준비해놨다. 지난 8일부터 ‘한가위 풍성 할인 대잔치’를 열어 기존 캐쉬 아이템들을 싸게 판매 중이다.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는 한가위 선물 상자를 지급한다. 메이플 원카드, 마블, 윷놀이 등 미니게임도 즐기고 보상도 받을 수 있는 ‘돌아온 미니게임스테이션’도 준비돼 있다. 미니게임을 전부 깬 유저는 단감코인과 달맞이의자 등을 받을 수 있다.

넥슨 이영호 홍보부실장은 “플레이어분들이 여가시간을 즐길 수 있는 연휴인 만큼, 올해도 명절에 맞춰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 가족끼리 함께 온라인게임을 즐기면서 풍성한 연휴를 즐기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라이엇게임즈, ‘직스의 3가지 선물' 눈길...가족 수수께끼 한국만 선물
 
라이엇게임즈의 AOS 게임 ‘리그오브레전드’는 한국에서만 판매되는 깜짝 선물로 유혹한다. 컨셉트는 ‘직스의 선물’으로 3가지 한가위 대보름 선물을 준비했다.

첫 번째는 13일부터 진행될 ‘보너스 RP’ 이벤트다. 추석연휴 동안 RP충전 시 기존 충전량의 10%를 추가로 지급한다.

두 번째는 가족 수수께끼 스킨이다. 암살자-서포터-원딜-마법사-탱커-전사 등 성향이 비슷한 캐릭터들을 분류해 각자 다른 수수께끼 상자로 판매한다. 한국에서만 판매되며, 챔피언십 리븐 등 일부 특수 스킨을 제외하면 기간한정판매 스킨도 포함될 예정이다.

세 번째 이벤트는 매일매일 세일이다. 13일부터 19일까지 매일 3종씩 총 18종의 스킨이 차례차례 가격할인의 대상이 된다.

김건우 라이엇게임즈 홍보부실장은 “3종 이벤트는 모두 한국에서만 진행된다. 민족 최대명절인 한가위를 맞아 ‘리그오브레전드’를 즐겨주시는 플레이어분들에게 풍성한 선물 꾸러미 준비했다. 즐겁게 만끽해주시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블리자드 ‘오버워치-스타크래프트-와우’는 조용, ‘히오스’만 무료 영웅 준비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FPS 게임 ‘오버워치’는 특별한 추석맞이 준비를 준비하지 않는다. 7위와 8위를 차지한 RTS 게임 ‘스타크래프트’와 MMORPG ‘월드오프워크래프트’도 마찬가지다.

대신 이번 추석엔 ‘히어로즈오브더스톰’이 접속 시 무료 영웅을 증정한다. 플레이어는 게임 접속 시 팝업창에서 티란데, 아눕아락, 스랄 등 3명의 영웅 중 한 명을 얻을 수 있다. 만약 이들을 이미 보유 중일 경우 나지보, 소냐, 우서 중 하나를 얻게 되고, 이 셋마저 보유했다면 4000골드를 지급 받는다.

블리자드는 2015년에 ‘히어로즈오브더스톰’의 스킨할인 이벤트와 ‘디아블로3: 영혼을 거두는 자’의 보관함 보상 2배 이벤트를 진행했다. 혹은 과거 ‘스타크래프트2’나 ‘디아블로3’ 등 인기 패키지 상품의 가격을 일시적으로 할인하기도 했다.

엔씨소프트 ‘리니지-블레이드앤소울’, 퀘스트로 추석분위기 물씬

엔씨소프트의 MMORPG ‘리니지’는 2015년 추석에 진행했던 ‘옥토끼의 분신’ 이벤트를 다시 한 번 선보인다. 지난 8일 테스트서버를 통해 옥토끼 이벤트를 공개했다. 유저가 옥토끼를 소환하면 15분마다 떡바구니를 받을 수 있다. 송편, 쑥송편, 아인하사드의 선물 중 하나를 랜덤으로 얻는다.    

2012년, 2013년 추석 코스튬부터 2014년 ‘송편을 호로록’과 2015년 ‘보물창고’까지, 항상 다양한 추석 이벤트를 기획해왔던 MMORPG ‘블레이드앤소울’은 올 추석 ‘거와 나의 연결고리’를 준비했다.

술의 신 ‘거와’에게서 ‘보름달 상자’를 획득하고 한가위 송편을 받는 추석 퀘스트다. ‘술 취한 낚시터’에서 진행하는 일일 퀘스트 및 도전 완료 시 보름달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보름달 상자에는 한가위 송편과 신도주가 들어 있으며, PC방 전용샵을 통해서도 추가획득할 수 있다. 한가위 송편은 신규 한복 코스튬이나 기타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