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창시절 만화방을 추억하고 싶다면 만화거장 이현세-문정후-신일숙 열전

레진엔터테인먼트는 추석을 앞두고 레진코믹스 웹툰 가운데 중장년층 이용자를 위한 작품을 유형별로 선정, 추천했다.

먼저 학창시절 만화방을 추억하고 싶다면 중장년에게 익숙한 만화거장 이현세, 문정후, 신일숙의 만화를 레진에서 즐길 수 있다. 까치와 엄지가 나오는 ‘공포의 외인구단’부터, 일본과의 전면전을 다룬 ‘남벌’, 범죄의 세계를 그린 ‘블루엔젤’, 부조리한 사회 구조를 그린 ‘며느리 밥풀꽃에 대한 보고서’ 등 이현세 작가의 히트작이 망라돼 있다. 또 레진코믹스에서 독점 연재되는 ‘굿바이 썬더’도 인기몰이 중이다.

문정후 작가의 무협만화 ‘용비불패’는 물론 ‘초인’같은 판타지 대작까지, 그 시절 그대로 만나볼 수 있다. 또 중년여성을 위한 신일숙 작가의 작품도 소개됐다. 온라인 게임의 원작만화로도 유명한 전설의 로맨스 판타지물 ‘리니지’, 신 작가가 그리스 신화를 재해석해 만든 ‘불꽃의 메디아’ 같은 최신작도 레진코믹스에서만 연재됐다.

문화체육관광부가 해마다 주최하는 ‘오늘의 우리만화’에 선정된 작품들도 레진에서 볼 수 있다. 레진 연재작 중 귀농의 삶에 대한 환상 대신 현실을 그린 ‘불편하고 행복하게’와 가족의 문제를 음식을 통해 접근한 ‘마당씨의 식탁’은 각각 2012년과 2015년 수상작이다.

말기 암 젊은 환자의 세상에 대한 담담한 시선을 담은 ‘아만자’와, 탈출구 없는 현실 속 답답함을 일상의 음식을 통해 달래보는 ‘먹는 존재’ 같은 레진코믹스의 대표 히트작도 2014년 이 상을 받았던 작품들이다.

마지막으로, 요즘 자녀들의 연애가 궁금하거나 그들의 일상의 고민에 좀 더 다가서고 싶다면, 레진코믹스 역대 최다 조회수를 자랑하는 캠퍼스 로맨스물 ‘우리사이느은’이나, 취업의 고민 등을 담은 ‘초년의 맛’‘지금은 가난중’ 등을 살펴볼만하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