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미카, 만화협회와 '불후의 만화 명작' 프로젝트로 웹툰시장 확장! 만화계 기대

코미카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일 한국만화가협회와 국내 레전드 출판만화의 디지털화를 통해 전 세대 웹툰 시장 확산과 차세대 슈퍼루키 작가 발굴 그리고 국내 웹툰 한류 시장개발을 위한 전략적 제휴 및 공동사업계약을 체결했다.

코미카와 만화가협회는 이번 전략적 제휴와 공동사업 첫번째 프로젝트로 ‘불후의 만화 명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불후의 만화 명작’ 프로젝트는 예능 프로그램으로 큰 화제를 뿌리고 있는 ‘불후의 명곡’을 연상 하면 크게 다르지 않다.

웹툰 시장 이전에 출판 만화 레전드 작품들을 웹툰 작가들이 새롭게 해석해 40대 ~50 대 독자들에게는 웹툰으로 그 시절 향수를 다시금 느낄 수 있게 하고 출판만화 작품을 접하지 못한 10대~20대 웹툰 소비자들에게는 한국 만화시장을 이끌어왔던 전설적인 화제의 작품을 웹툰으로 만나보는 기회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작가들은 출판만화 시대부터 현재 웹툰까지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작가군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작품명과 작품갯수는 선정중이다.

코미카 측은 "아직 공개 할 수 없지만 현재 선정중인 레전드 작품들은 제목만 들어도 이들 만화를 접했던 만화 팬들로선 진한 향수가 느껴지는 국민만화들로 이루어졌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