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미디어 파트너로 2년 연속 선정, BTC 참가신청 조기 마감

지스타조직위원회는 오는 11월 17일부터 20일까지 4일 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지스타 2016’의 글로벌 미디어 파트너로 2년 연속 트위치를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트위치는 글로벌 게임 전문 온라인 스트리밍 채널로, 게이머들을 위한 최고의 라이브 소셜 네트워크 플랫폼 및 커뮤니티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미디어 파트너로 참여한 ‘E3 2016’에서는 전 세계 약 4,200만 명의 시청자를 기록한 바 있다.

지스타조직위와 트위치는 작년 ‘지스타’ 행사 종료 이후 지속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해왔으며, 올해는 더욱 발전된 형태의 파트너십을 추진하기로 상호 합의하였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올해 ‘지스타’는 트위치와의 협력을 통해 단순한 현장 스케치를 넘어 참가 기업들의 최신 게임 정보를 시연 방송과 토크쇼 형태로 제작해 전 세계에 송출할 계획이다.

특히 전시 참가사들이 개별적으로 진행하기 어려운 영어 시연 및 게임 홍보 방송을 지원하는 등 해외 게이머들에게 각 사의 게임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트위치는 별도로 BTC 전시장 내 부스를 구성하고 다양한 방송 콘텐츠들을 현장 관람객들에게 제공할 예정으로, 각각의 콘텐츠들 역시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생중계된다.

한편, 올해 ‘지스타 2016’의 BTC 부스 참가신청이 당초 시한을 한 달여 앞둔 시점에 조기 마감됐다. BTB 부스 참가신청도 조만간 마감될 예정으로, 참가를 원하는 기업들은 ‘지스타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