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페이지나 광고 등을 통해 소비자에 다양한 쿠폰 제공

페이스북이 기업과 소비자가 할인 혜택을 손쉽게 주고받을 수 있는 ‘쿠폰’ 기능을 새롭게 업데이트했다. 페이스북 쿠폰은 할인이나 프로모션 혜택을 담은 쿠폰을 페이스북상에서 발행하는 기능으로, 2012년 처음 도입됐다.

할인 행사를 홍보하고자 하는 기업이나 상점은 페이스북 광고를 통해 자사의 쿠폰을 사용자의 뉴스피드에 노출시킬 수 있다. 정교한 타게팅 기능을 이용해 쿠폰이 소비자에게 노출되는 기간이나 노출할 대상 등을 필요에 맞게 조정할 수도 있다. 쿠폰 광고에는 슬라이드 형식 광고와 같은 다양한 형식을 활용할 수 있으며, 광고 성과 보고서를 통해 쿠폰 발급 현황도 살펴볼 수도 있다.

아울러, 페이스북 페이지에는 ‘쿠폰’ 탭이 신설돼 페이스북 페이지를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기업이 제공하는 할인 혜택을 한눈에 보여줄 수 있다.

쿠폰을 실제로 사용하는 소비자의 편의도 강화됐다. 발급받은 쿠폰을 자동으로 ‘쿠폰 즐겨찾기’에 등록해,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쿠폰을 쉽게 관리하고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모바일 기기에 쿠폰 정보를 복사해 사용하거나, 발급받은 쿠폰의 만료 기한이 다가올 때 알림을 받을 수도 있다.

온라인 쇼핑 시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 쿠폰과 더불어,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이 가능한 ‘매장용 쿠폰’도 도입된다. 계산대에서 바코드나 QR 코드를 인식하는 방식으로 작동된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