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게임사 스페이드 인터랙티브 신작 모바일게임 ‘에반게리온 온라인’ 홍보 일환

중국 최대의 게임쇼 차이나조이 2016의 전시장 한복판에 높이 25m에 달하는 에반게리온 초호기 모형이 등장, 관람객들의 시선을 집중시켰다.

이 거대한 에반게리온은 중국의 게임사 스페이드 인터랙티브가 이번 차이나조이 2016에서 모바일게임 ‘에반게리온 온라인’을 출품하면서 홍보의 일환으로 만들었다. 모형의 크기가 워낙 큰 탓에 전시장 내부가 아닌 광장 한복판에 설치됐다.

이번 대형 에반게리온 모형제작은 중국 내에서도 큰 화제를 모았다. 중국의 전자상거래 업체 타오바오가 이번 모형 제작을 위해 지난 6월 말부터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했고, 그 결과 제작비의 절반 가까이를 지원받는 데 성공하기도 했다.

스페이드 인터랙티브의 모바일게임 ‘에반게리온 온라인’은 중국에서 지난 28일 앱 마켓을 통해 공개됐다.

한편 올해 차이나조이에는 ‘에반게리온’ 외에도 다양한 ‘메이드 인 재팬’ IP 게임들이 등장했다. 샨다게임즈는 인기 애니메이션 ‘러브라이브’를, 반다이남코는 ‘원피스’ ‘나루토’ ‘세일러문’ 등을 게임화했다.이 외에 ‘스트리트파이터’ ‘드래곤퀘스트’ ‘파이널판타지’ 등 백전노장급 일본게임들도 전시장에서 존재감을 과시했다.

<격투게임 절대강자 ‘스트리트파이터’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른다>
<‘킹오브파이터즈’의 시연대는 ‘스트리트파이터’의 시연대와 마주하고 있다>
<‘파이널판타지’는 일본의 게임사 스퀘어에닉스의 대표 IP다. 신작 ‘파이널판타지 XV’에는 VR 콘텐츠가 포함될 예정>
<‘드래곤퀘스트’도 여전히 건재하다>
<반다이 남코는 ‘나루토’ ‘원피스’ ‘세일러문’ ‘은혼’ 등 인기 애니메이션을 주 무기로 내세웠다>
<일본의 인기 애니메이션 ‘러브라이브’는 샨다 부스에 등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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