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기술 연구개발(CT R&D) 하반기 공모 참여기업 모집…VR R&D 지원 강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문화콘텐츠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하반기 문화기술 연구개발 ‘가상현실 콘텐츠 프런티어 프로젝트’와 ‘2차 K-CT 단비 현장분야’ 사업설명회를 오는 29일 서울 중구 문화창조벤처단지에서 개최하고, 다음달 22일까지 참가업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문체부는 지난 7일 ‘콘텐츠로 선도하는 가상현실 산업 생태계’ 육성전략을 발표하고, 가상현실 콘텐츠의 초기 기획부터 연구개발, 스토리·제작·유통 등 가상현실 콘텐츠 생애주기의 전 단계를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프런티어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발맞춰, 한콘진은 프런티어 프로젝트의 1단계인 연구개발 지원 사업을 본격적으로 가동해 게임, 테마파크, 영화·영상·방송, K-POP, 관광 등 시장성과 수출 가능성이 높은 5대 분야를 대상으로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을 위한 기술개발 지원에 본격 나선다.

또한, 문화산업 현장 맞춤형 기술개발을 위한 단비 프로젝트에 참여할 기업도 추가로 모집한다.  특히, 이번 공모부터 단계별 프로세스를 개선해 본 연구개발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절차를 간소화했다.

‘프론티어 프로젝트’와 ‘단비 프로젝트’ 연구개발 지원대상은 문화산업 관련분야의 기술개발이 가능한 기업 및 기관이며, 주관기관은 기업만 가능하다. 참가를 원하는 업체는 연구개발정보관리시스템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