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이후 사용자 1억명 증가…비즈니스 시장 확대-챗봇 공개 등 결실

페이스북 메신저의 월 활동사용자수가 10억 명을 돌파했다. 지난 4월에 사용자 9억 명 돌파를 발표한 지 약 3개월 만이다.

페이스북 메신저는, 애플 앱스토어의 누적 다운로드 부문에서 1위인 페이스북에 이어2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페이스북 메신저를 사용해 비즈니스와 주고받는 메시지의 수는 작년 동기 대비 두 배 이상 성장해 월 평균 10억 건을 넘어섰으며, 이는 메신저가 개인 간 소통을 넘어 비즈니스 부문에서도 폭넓게 사용되고 있음을 방증하고 있다. 또한, 메신저 플랫폼이 공개된 이후 현재까지 1만 8천 개가 넘는 챗봇이 등록돼 챗봇에 대한 관심 역시 점차 높아지고 있다

페이스북은 또한 메신저와 관련한 흥미로운 수치도 함께 공개됐다. 현재 전 세계에서 메신저를 통해 전송되는 사진 파일의 개수는 월 평균 170억 개에 달하며, 매일 2,200만 개 이상의 GIF 파일이 메신저로 오가는 데, 이는 초당 254건에 달하는 놀라운 수치이다. 사용자들이 페이스북 메신저 상에서 친구들과 주고받는 스티커의 총 개수는 하루 평균 3억 8천만 개에 이른다.

페이스북은 메신저 월 사용자 10억명 돌파에 대한 작은 ‘감사 선물’도 공개했다. 메신저 대화창에 떠다니며 대화에 즐거움을 더해 주는 풍선으로, 대화창에 풍선 모양 이모티콘을 입력하면 불러올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