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VR산업협회, 한국 최초 VR방 22일 오픈

호주, 중국, 대만에 이어 국내에서도 VR(Virtual Reality)을 도심에서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조성된다.

한국VR산업협회(회장대행 KT 이미향 상무)는 VR산업 저변확대, 국내 인지도 확산 및 VR산업 육성을 목적으로 운영하는 ‘테마파크 개발운영 위원회’의 첫 번째 결과물로 VR플러스(대표 박미숙, 황명중)의 “VR PLUS Show Room”을 서울 강남역 1번 출구 앞에 7월22일 오픈한다.

 VR PLUS Show Room은 기존 PC방과 카페, 그리고 VR 체험존을 접목시킨 국내 최초의 VR기반 복합 문화공간으로 일반 게임 PC 102대 외에 오큘러스 리프트 HMD 4대, HTC 바이브 4대, 어트랙션 2대, 시뮬레이터 1대를 준비하여 강남역 일대의 신세대들에게 새로운 VR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CPU 스카이레이크 6700, 그래픽카드 GTX 1080, SSD 512G의 최고사양 PC를 준비하여, 슈팅, 액션, 시뮬레이션, 스포츠, FPS 게임 및 롤러코스터나 패러글라이딩 체험 등 다양한 VR 콘텐츠를 당분간 무료로 서비스할 예정이며, 이러한 VR기반 복합 문화공간은 오는 8월18일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서도 전시되어 국내 VR 복합 문화공간 사업에 앞장설 것으로 기대된다. 

 VR PLUS 김재철 이사는 “VR기기 및 콘텐츠 개발업체들과의 공존뿐만 아니라 다양한 서비스 산업과도 공생이 가능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공간을 제공하여 보다 나은 양질의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VR+외에도 스코넥엔터테인먼트(대표 황대실), 이상네트웍스(대표 조원표), 마크툽(대표 김현), 픽스게임즈(대표 최인호), 에코마이스(대표 홍회진), 케이크테라피(대표 최윤화) 등 주요 회원사와 함께 ‘테마파크 개발운영 위원회’를 운영하면서 VR 대중화를 시도하는 한국VR산업협회의 김홍석 사무국장은 “고급 VR콘텐츠를 체험해보고 싶지만 가격적인 부담으로 주저하는 젊은 층들에게 강남역에 위치한 VR PLUS Show Room은 강력한 대안이 될 수 있으며, VR산업 발전의 큰 기반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VR PLUS Show Room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www.VR-Plus.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