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40여일만에 누적 다운로드 300만 돌파…2분기 실적 개선 기대

룽투코리아는 ‘검과마법 for Kakao’가 정식 출시 후 약 40일만에 구글 플레이스토어, 원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 주요 3대 마켓 집계 기준 누적 다운로드 수 300만 건을 넘겼다고 20일 밝혔다.

‘검과마법’은 출시 이후 줄곧 마켓별 인기 및 매출순위 부문에서 최고 상위권을 휩쓰는 등 상반기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의 다크호스로 떠올랐다. 특히 카카오 게임하기 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과 게임, 웹툰, 음악, 방송을 연계한 트랜스미디어 전략이 주목을 받으며 대대적인 유저 유입이 이뤄진 것으로 풀이된다.

게임 출시 전부터 공식 홍보 모델 ‘태연’이 출연하는 광고 및 ‘아틀란티스 소녀’ OST로 화제를 모았으며, 게임 출시와 함께 웹툰, 검과마법 OST, 게임 방송 등을 선보이며 정식 출시 40여일 만에 누적 3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하는 쾌거를 올렸다.

이와 함께 지난 11일 ‘검과마법’ 첫 대규모 업데이트에서 추가된 ‘결혼시스템’이 유저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으며 지속적인 유저 유입과 매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어 룽투코리아의 2분기 실적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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