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오전 10시, 서울 구글캠퍼스서 VR개발자 150명 참석

한국VR산업협회는 7월 14일 오전 10시 서울 구글캠퍼스에서 VR 콘텐츠 개발자 150명이 참석하는 ‘제1회 VR 테크데이’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인디라!인디게임개발자 모임과 한국VR산업협회가 공동 주관하고 3D팩토리, 투지스인터랙티브, 알레고리드믹 코리아,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후원한다.

‘제1회 VR 테크데이’는 VR 콘텐츠 개발자들이 모여 개발자 중심의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장으로 구성되었다.

먼저, 최근 감성 교감형 연애 콘텐츠 ‘프로젝트 M’으로 개발사들 사이에서 뜨거운 화제가 되고 있는 EVR스튜디오의 박재욱 이사가 제작기를 발표하며, 심폴리곤 이득우 대표는 ‘최적의 컨텐츠를 만들어주는 애셋 최적화 기법들’에 대해 설명하고, 3D 페인팅툴 섭스턴스 페인터로 유명한 알레고리드믹 코리아의 김태원 지사장이 “고퀄리티 VR콘텐츠 제작의 지름길”에 대해 강연한다.

또한 핸드메이드 게임과 산배 등의 VR 신작 인디 게임 발표도 진행되고, 인디라!인디게임개발자 모임 김성완 대표가 진행하는 ‘VR 인디게임 개발자 토론회’도 이어진다.

한국VR산업협회 김홍석 사무국장은 “최근 많은 관심을 받는 VR시장이지만, 실질적으로 개발자에게 도움이 되는 행사는 많지 않다” 면서 “앞으로 VR 테크데이를 정기적으로 운영하여 개발자 간 정보를 공유하고, VR산업 활성화 및 저변확대에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