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내 콘텐츠뿐 아니라 유저 편의 고려한 여름맞이 대규모 업데이트

NHN 픽셀큐브가 카카오와 공동으로 개발한 인기 퍼즐게임 ‘프렌즈팝 for Kakao’가 여름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시원펀치’ 타이틀로 소개된 이번 업데이트에는 신상 아이템, 프렌즈 추가와 같은 게임 컨텐츠뿐 아니라 ‘여름’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과 유저 편의를 고려한 다양한 기능이 포함돼, 유저들은 한층 더 새롭게 진화한 ‘프렌즈팝’을 경험할 수 있다.

우선 ‘프렌즈팝’의 프렌즈 최고 등급이자 강력한 스킬을 장착하고 있는 ‘4성 신규 프렌즈 11종’이 출시된다. 4성 프렌즈 일반 5종, 한정판 3종, 스폐셜 3종으로 구성되며, 뽑기 또는 합성 시스템을 통해서 획득 가능하다.

신규 아이템 3종도 추가된다. ‘불펀치’는 랜덤 위치에 생성돼 블록과 매칭할 경우, 불펀치를 중심으로 주변의 6개의 블록을 한꺼번에 삭제할 수 있는 부스터 아이템이다. 인게임 아이템인 ‘프로도 스펀지’는 물 방해 블록이 존재할 경우, 퍼져 나가는 물 방해 블록을 3턴간 중지 시킬 수 있다. 마지막으로 유저 본인이 원하는 1개 레벨을 패스할 수 있는 티켓 ‘레벨 패스권’도 선보인다. ‘레벨 패스권’은 이벤트를 통해 획득 가능하다.

친구와 함께 즐기는 ‘프렌즈팝’의 유저 특징을 고려한 신규 기능도 눈에 띈다. 게임 내 우측에 위치한 라이언 이모티콘을 누르면 나타나는 ‘내비맵’은 터치 한번으로 원하는 지역으로 이동 가능한 기능으로, 신규 지역이나 친구의 레벨을 확인하기 위해 장시간 스크롤했던 기존의 불편함을 해소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