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태국 CBT 10만명 돌파…23일부터 OBT 진행

이스트소프트의 자회사 이스트게임즈는 아시아소프트와 온라인 게임 ‘카발2’의 태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오픈 베타 테스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아시아소프트는 태국에 본사를 두고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에 지사를 두고 있는 동남아시아 지역 1위 게임 퍼블리셔 업체로 ‘메이플스토리’, ‘크리티카’ 등 한국의 대표적인 온라인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다.

‘카발2’는 지난 6월 16일부터 20일까지 태국 지역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였다. CBT에 앞서 진행된 사전 예약에서는 5만5천 명의 유저가 참여하였으며, CBT 기간 중 가입자 수가 10만 명을 돌파하며 호조를 보였다.

아시아소프트는 ‘카발2’ CBT 기간의 지표를 분석한 결과, 전체 플레이어 중의 약 30% 이상이 60분 이상 플레이하는 등 좋은 지표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전작 ‘카발 온라인’의 경우 2008 태국 게임쇼에서 최우수 온라인 게임상 등 3개 부문에서 수상하며 국민게임으로 불린 바 있어 OBT에서도 높은 성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아울러, 태국의 유명 여배우 Yoshi Chayada를 전속 모델로 선정하여 광고를 진행하는 등 ‘카발2’의 성공적인 OBT진행을 위한 마케팅에 힘을 쏟고 있다.

‘카발2’의 태국 지역 OBT는 23일부터 진행하였으며, OBT 오픈과 동시에 상용화 서비스도 함께 진행되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