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인증서-보안카드 및 OTP 등 번거로운 절차없이 간편하게 송금

NHN엔터테인먼트는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코’가 ‘간편 송금’ 서비스를 실시했다고 21일 발표했다.

페이코 간편송금은 비밀번호 6자리 입력만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수수료가 없고, 인터넷 및 모바일 송금 시 필요했던 공인인증서와 보안카드, OTP(일회용 비밀번호)카드 등의 복잡한 본인 인증 절차를 단 한번의 ARS 인증으로 간편화시킨 것이 특징이다.

페이코 송금 서비스는 페이코 앱을 통해 계좌번호 송금과 휴대폰번호 송금 방식으로 선택해서 이용할 수 있다.

먼저 페이코 간편송금은 각 은행의 계좌로 바로 송금이 가능하다. 기존 선보인 간편송금 서비스들은 송금을 받은 사람이 금액을 확인 및 수령하기 위해서는 해당 서비스에 필수로 가입을 해야만 했지만, 페이코 계좌송금 방식은 페이코 회원가입 여부와 상관없이 본인계좌로 바로 송금, 즉시 인출해 사용할 수 있다.

계좌번호 확인이 어려울 경우에는 상대방의 휴대폰번호로 송금이 가능하다. 페이코 이용자가 지인의 휴대폰 번호로 송금하면 상대방이 페이코 회원일 경우는 페이코 앱에서 송금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페이코 회원이 아닌 경우는 앱 설치와 회원가입, 본인 계좌 등록 등의 간단한 절차를 통해 송금을 받을 수 있다.

현재 페이코 송금은 국민은행, 광주은행, 경남은행, 기업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새마을금고, 수협, 씨티은행, SC제일은행, NH농협, NH투자증권, 외환은행, 전북은행, 하나은행 등 15개 금융 기관이 참여하며, 은행별 1계좌씩 여러 은행 계좌를 등록해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