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성뽐내는 사내 테스트, 상품 수익금 성금 기부

[게임톡] “임직원들의 아이디어도 나누고, 어려운 이웃도 돕고.”

넥슨(대표 서민)이 연말을 맞아 250명의 임직원들과 ‘유니세프(UNICEF, 국제연합아동기금)와 함께 하는 아우(Awoo)인형 만들기’에 참여했다.

▲ 넥슨 아우인형 만들기 콘서트
임직원들이 독특한 아이디어로 ‘아우 인형’을 만들어 기증하면, 어려운 이웃을 돕게 된다. 인형 한 개가 만들어질 때마다 ‘아우 인형’ 판매 수익금이 쌓이며, 수익금은 개발 도상국 어린이를 위한 예방접종 및 말라리아 퇴치 사업 지원에 쓰이게 된다.

‘아우 인형’은 ‘동생’ ‘아름다운 우리’, ‘아우르다’라는 뜻이 담긴 유니세프 인형으로, 각 나라의 소중한 어린이를 상징한다.

이 행사는 지난 12월 초부터 시작되었다. 사전 참가 신청과 인형 만들기 교육 과정을 거쳐 참여한 임직원이 250여명. 인형의 옷이나 액세서리로 만드는 이의 감각과 개성을 뽐냈다.

사내 전시로 그 중 30개의 후보작을 선정, ‘아우 인형 콘테스트’를 열었다. 인트라넷을 통한 온라인 투표 방식으로 우수작을 뽑아 소정의 상품도 전달한다.

‘아우 인형’ 만들기에 참가한 넥슨 기업디자인팀 이영민 과장은 “좋은 취지의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며 “손수 정성 들여 ‘아우 인형’도 만들고, 만든 인형으로 어려운 이웃들을 도울 수 있어 일석이조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었다”고 전했다.

넥슨은 지난 27일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에 올해 판매된 카트라이더 캐릭터 상품 수익금의 일부와 직원들이 모은 성금을 함께 기부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