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연재 이력이 있고 차기작을 준비하는 작가 대상, 7월 1일부터 7일까지 접수

NHN엔터테인먼트의 웹툰 서비스 플랫폼 ‘코미코’가 CJ E&M, 만화 전문 제작사 ‘재담미디어’와 손잡고 웹툰 작가 육성을 위한 ‘세컨드 찬스 프로젝트’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세컨드 찬스 프로젝트’는 신진 웹툰 작가 양성과 함께 웹툰 IP를 활용한 2차 산업 확대를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기성 작가가 퀄리티 있는 작품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독려한다.

‘코미코’는 프로젝트 진행 및 연재 플랫폼을 제공하고, ‘CJ E&M’은 매월 100만원씩 6개월 동안 10여 명을 대상으로 기획개발비 총 6,000여 만원을 투자하며, ‘재담 미디어’는 스토리 전개 및 편집 가이드 등 작품 프로듀싱을 지원한다.

참가 희망자는 7월 1일부터 7일까지 메일(comico_2nd@nhnent.com)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심사를 통해 선정된 10여 개 작품은 8월부터 약 6개월 간 작품을 기획하고 개발하는 과정을 거친다.

작품은 액션, 로맨스, SF, 판타지, 드라마, 생활, 성인 등 장르 불문이며, 서류는 전체 스토리를 포함하고 있는 작품 기획서, 1회 분량의 완성된 원고, 기존 연재작품을 확인할 수 있는 온라인 사이트 및 기타 정보(1~5화 원고 및 완결까지 정리된 시놉시스) 그리고 캐릭터 및 배경 일러스트를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