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 가입자 80만 명, 두 달 새 2배 증가하며 북미 유럽 성과 확대

엔진이 서비스하고 펄어비스가 개발한 MMORPG ‘검은사막’이 북미 유럽 서비스 성과를 확대하며, 흥행 장기화에 돌입한다.

‘검은사막’은 최근 북미 최대 게임사이트 ‘MMORPG.com’ 의 ‘가장 인기있는 게임’ 항목을 석권하며 현지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을 증명하고 있다.

이 항목은 일간, 주간, 월간, 6개월 및 1년 등으로 기간을 세분화해 이용자들의 게임 정보 및 기사 검색 수를 취합한 후 가장 인기있는 게임 순위를 산정하고 있으며, ‘검은사막’은 모든 기간에 걸쳐 1위를 기록하며 현지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을 입증하고 있다.

‘검은사막’은 지난 3월 북미 유럽 시장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 이래 출시 첫 달 가입자 40만 명, 동시 접속자 10만명을 기록하며 역대 국산 PC 온라인 게임 사상 최대 수준의 성과와 함께 쾌조의 흥행 가도를 질주했다.

더불어 5월 현재 유료 가입자 80만 명을 돌파하며 두 달 새 2배에 달하는 폭발적인 가입자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일간 동시 접속자 역시 10만명을 기록하고 있는 등 명실공히 북미 유럽 지역에서 가장 인기있는 MMORPG 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엔진 측은 “‘검은사막’의 우수한 게임성과 풍부한 콘텐츠, 안정적인 운영 등 현지 이용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 주효했다” 며 “다양한 업데이트와 서비스 강화를 통해 지금까지의 흥행 기세를 이어나가는 한편, 북미 유럽 시장의 성공 경험을 엔진의 글로벌 멀티 플랫폼 게임 서비스 전략으로 확대해 나가는 데에도 매진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