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가입자 수가 모바일 게임 흥행의 바로미터 돼 게임사 관심도 증가

네이버 카페 SDK가 출시 6개월만에 총 100여 개 게임에 적용을 확정하며, 모바일 게임 커뮤니티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네이버 카페 SDK는 모바일 게임 유저가 게임 플레이 중 앱을 이탈하지 않고 바로 네이버 카페를 통해 다른 유저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돕는 모바일 게임 전용 SDK로, 현재까지 총 100여 개가 넘는 게임에 적용을 확정했다.

카페 가입자 수 증가가 모바일 게임의 장기 흥행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늘며 네이버 카페 SDK 적용에 대한 업계의 관심은 계속해서 증가하는 추세다. 게임 ‘마음의 소리 with NAVER WEBTOON’의 경우, 출시 후 카페에 새로 가입한 유저 중 네이버 카페 SDK를 통해 가입한 비율이 60%를 넘는다.

한편, 네이버 카페 SDK는 모바일 게임 커뮤니티에 특화된 기능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 SDK 적용 게임 카페만을 위해 새롭게 오픈한 모바일웹 개별홈에서는 이용자가 카페 대문에 추가된 ‘게임하기’버튼을 통해 곧바로 게임을 실행하거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또한, 게임사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게임 제작에 활용되는 모든 툴(Unity, Cocos2d, Unreal)의 플러그인을 커버할 수 있도록 이 달 말, Unreal 엔진 플러그인도 추가로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