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이익 90억원, 전년대비 139.8% 성장…흑자전환 성공

SM엔터테인먼트는 2016년 1분기 사상최대 매출인 905억원을 달성하고, 연결영업이익은 전년대비 139.8% 성장한 90억원을 거뒀다고 밝혔다.

특히 음원, 광고, 공연 등 다각적으로 구축된 사업 부문에서의 성장을 통해 연결 기준 글로벌 시장에서의 매출이 전년대비 71% 성장한 432억원을 기록했다.

SM 측은 “대형 신인그룹 NCT의 데뷔에 따른 다양한 아티스트의 활동 증대와 중국내 아티스트 인지도 확대 및 중국 법인 설립에 따른 중국 사업 본격화, 알리바바 그룹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한 현지 사업기반 확보, 중국에서의 방송 제작 확대로 인해 2016년에도 지속적 성장이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에스엠컬처앤콘텐츠(SM C&C)는 2016년도 1분기에 드라마 제작사업의 순항에 힘입어 매출액은 전년대비 64.5% 성장한 205억원, 영업이익은 5억원을 거두며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현재 SM C&C는 2016년 ‘객주’를 시작으로 ‘동네변호사 조들호’를 방영하고 있으며, 올해 내에 다수의 드라마 제작 확대와 중국 합작 제작 예능프로그램 및 중국과의 다양한 합작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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