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발한 투자 활동으로 유수 게임 개발사들과 협업 강화

글로벌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업체 넥슨은 12일 자사의 2016년 1분기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

올해 1분기 매출은 574억9700만엔(5977억원), 영업이익 37억 300만엔(385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작년 동기보다 11%늘었지만 영업이익은 83% 떨어졌다.

일본법인 오웬 마호니 대표이사는 “2016년 1분기에도 당사의 전망치를 상회하는 견조한 성과를 달성했다”며, “특히 중국 ‘던전앤파이터’ 춘절 업데이트가 이용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3월까지 긍정적인 결과가 이어졌고, 한국 지역에서는 주요 PC온라인 및 모바일게임이 기대보다 좋은 성과를 기록하는 등 주요 시장에서 유의미한 실적을 거뒀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분기 중에는 모바일 흥행작 ‘도미네이션즈’의 개발사 빅휴즈게임즈를 인수하여 세계 정상급 개발사와의 파트너십도 한층 더 강화했다”며 “이를 통해 ‘도미네이션즈’의 안정적이고 장기적인 서비스를 지속하는 동시에 서구권 지역에도 강력한 개발 거점을 확보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서 “초대형 모바일 RPG ‘히트’의 글로벌 론칭을 앞두고 개발사 넷게임즈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으며, 앞으로도 세계 곳곳의 선두 업체들과 협업 기회를 모색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