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인사이트, VR방 1호점 6월 오픈 "PC방 같은 새 트렌드 만들지 주목"

과연 VR방은 PC방처럼 새로운 게임문화 아이콘으로 될 수 있을까?

한국 최초로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기기를 활용, 입체적 경험을 체험할 수 있는 VR방을 출시 준비 중인 기업이 있어 주목을 끌고 있다.
 
와우인사이트는 오는 6월 오큘러스, HTC Vive, 삼성 기어VR 등 가장 최신의 VR기기들과 출시되는 게임, 영상, 탐험 콘텐츠들을 모두 한 자리에서 체험해볼 수 있는 VR방 1호점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또한 사전예약을 통해, 아직 국내에는 많이 알려지지 않은 VR콘텐츠 관심자들의 정보DB를 쌓는 등 가맹점 지원에 대한 준비를 시작한다고 말했다.
 
VR 콘텐츠가 게임 시장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떠오르면서 VR 게임만 즐길 수 있는 이른바 'VR방'이 기존의 PC방을 대체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지난 4월 이미 HTC가 중국 내 10만여 개 PC방에 관리 플랫폼을 서비스하고 있는 '순왕커지(順網科技)'와 함께 중국 최초의 가상현실 PC방을 오픈할 계획이라고 밝혀 그 파급력이 국내에서도 기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시장조사업체 스트라베이스는 최근 보고서에서 "VR방은 소비자들이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VR을 체험할 수 있어 VR 기기 보급뿐 아니라 VR 시장 성장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적었다.
 
VR방 체험 예약 및 가맹점 문의는 VRbang 홈페이지 (http://www.feelvrbang.com) 를 통해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