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관객 2만여 명, 작년 2배 넘는 인원이 방문…참가자는 양일간 1만 2천여 명

‘2016 가족 e스포츠 페스티벌’이 7일과 8일 양일간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 1층 야외광장에서 열려 2만여 명의 참관객들이 방문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2016 가족 e스포츠 페스티벌'에는 한국e스포츠협회 추산 양일간 약 2만 명으로 작년의 2배가 넘는 인원이 현장을 찾았다. 실제로 부스에 참여한 이들은 양일간 1만 2천여 명이었다.

페스티벌 현장에는 다양한 가족 단위 참가자들이 행사에 참여해 가족 간의 추억을 공유했다. 두 팀으로 출전한 4인 가족이 결승에서 만나 프렌즈팝 우승과 준우승을 모두 차지한 팀, LoL 종목에서 우승을 차지한 서울-대전 장거리 연애 커플, 청주에서 올라와 하스스톤 가족 대항전을 우승한 형제 등 다양한 사연을 가진 가족 단위 참가자가 많았다.

2년 연속 가족이 함께 가족 e스포츠 페스티벌을 찾아 'LoL 가족 대항전'에 출전한 이신(46), 이린(16) 부자는 4강에 올랐다. 어머니 심민주(44)씨는 "밖에 아이와 함께 나가면 같이 즐길 공간이 없는게 사실이다. LoL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이나 가족 e스포츠 페스티벌에 함께 가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여서 아이와 함께 즐기기 괜찮은 것 같다" 며 게임과 e스포츠를 가족과 함께 즐기는 모습을 보여줬다.

전병헌 회장은 "올해로 4회를 맞이한 가족 e스포츠 페스티벌에 참여해주신 분들의 성원에 감사드린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게임을 즐기면서 추억을 공유하고, 부모가 아이들의 문화를 이해하고 체험해 보는 좋은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 며, "앞으로 가족 e스포츠 페스티벌이 가족 모두가 게임과 e스포츠로 함께 소통하는 자리가 될 수 있도록 만들어 갈 것"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