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불금’, ‘슬러거 모바일’, ‘디즈니 매지컬다이스’ 非RPG 신작 러쉬

지난달 하순부터 비(非) RPG 모바일 게임들의 출시 및 사전 예약 소식이 눈에 띈다. SNG, 보드, 야구, 퍼즐 등 면면들도 다양하다. 하루가 멀다 하고 쏟아지는 액션 RPG류에 지쳐있던 유저들에게는 비 갠 다음날 ‘햇살’ 같은 반가움이 아닐 수 없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지난달 29일 모바일 SNG(소셜 네트워크 게임) 신작 '모두의불금'의 사전 등록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5월 중 정식 출시될 '모두의불금'은 친구들과 힘을 모아 작은 클럽을 화려하게 발전시켜가는 클럽 경영 SNG다. 이용자들은 다양한 캐릭터와 인테리어 아이템으로 클럽을 꾸며 수익을 증대시키고, 여러 콘셉트의 파티를 개최할 수 있다.

사전 등록하는 참여자 전원에게 ‘5성 캐릭터 사고뭉치 몽키’와 ‘4성 댄스 기지개’ 등 한정판 아이템 패키지가 증정된다. 또 친구를 프로모션에 참여시킬 때 마다, ‘10만원 백화점 상품권’, ‘빕스 샐러드바 2인 식사권’, ‘CGV 주말 2인 예매권’ 등의 경품 추첨에 응모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캐주얼 보드 게임 '디즈니 매지컬다이스(Disney Magical Dice)'를 최근 155개국에 출시했다. ‘디즈니 매지컬다이스’는 디즈니와 픽사의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게임으로, 2억명이 넘게 다운로드 받고 6천억원 이상의 누적 매출을 자랑하는 ‘모두의마블’과 만나서 큰 시너지가 기대된다.

또 게임 내 카드, 아바타, 맵, 랜드마크 등 모든 시스템과 요소에 디즈니의 스토리와 이미지를 적용했다. 넷마블게임즈는 ‘디즈니 매지컬다이스’의 출시를 기념해 지난 4월 28일부터 오는 5월 27일까지 개인 페이스북 계정과 게임을 연동하면 프리미엄 카드팩 3개를 지급하는 ‘페이스북 로그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네오위즈게임즈는 자사가 개발한 신작 야구게임 '슬러거 모바일'의 사전 예약을 지난 4월 중순부터 받고 있다. '슬러거 모바일'은 5월 중으로 출시 예정이다. '슬러거 모바일'은 피망의 인기 온라인 야구게임 '슬러거' IP를 활용해 자체 개발한 모바일 야구게임으로, 특유의 카툰 그래픽과 손맛이 주는 ‘슬러거’만의 묘미를 계승 발전 시킨 것이 특징이다.

지난번 테스트를 통해 프로야구 선수들의 투∙타 동작을 모션캡처로 적용한 리얼 야구의 묘미와 선수 육성의 재미가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최하 등급부터 최상 등급까지 제한 없이 성장 시킬 수 있는 선수 성장 시스템, 라인업에 따른 능력치 변화 등은 팀을 관리하고 육성해 가는 재미를 선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모비릭스는 레인폴소프트가 개발한 신작 퍼즐게임 ‘좀비덤젤리’를 지난달 26일 구글 플레이를 통해 글로벌에 출시했다. ‘좀비덤젤리’는 KBS 1TV를 통해 방영되고 있는 애니메이션 ‘좀비덤’의 IP를 활용해 개발한 3 매치 모바일 퍼즐게임이다. 이 게임은 같은 색의 블록을 모으는 퍼즐게임의 기본 재미에 다양한 미션을 부여해 흥미를 더했다. 특히 원작에 충실하기 위해 원작에 등장하는 캐릭터와 사운드, 슬랩스틱 코미디의 재미를 게임 속에서 그대로 구현했다. 현재 420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돼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관계자는 "모바일 게임 이용자들의 잠재된 니즈를 깨울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이 5월을 맞아 속속 공개 중"이라며 "그동안 비슷한 겉모습의 RPG에 식상해 있던 게이머들에게 모처럼 맞이하는 연휴처럼 분명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