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데이’ 정영석 본부장 시구 ‘룰더스카이’ 이벤트도

“다오, 배찌 캐릭터의 아버지가 스트라이크를 꽂았다.” 

넥슨(대표 서민)은 지난 1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프로야구단 롯데자이언츠(대표 장병수)와 함께 2012년 하반기 ‘넥슨 스페셜데이’를 열었다.  

지난 5월 19일 열린 상반기 스페셜데이 이후 약 4개월만에 열린 하반기 스페셜데이의 시구였다. 이번에는 국민게임 ‘카트라이더’를 개발한 정영석 본부장이 맡았다. 사직구장 안팎에서는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이 펼쳐졌다. 

이날 시구를 맡은 넥슨 정영석 신규개발2본부장은 넥슨의 대표 캐릭터인 ‘다오’와 ‘배찌’가 등장하는 인기 온라인 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이하 카트라이더)’의 개발자로 유명하다. 

‘카트라이더 아버지’ 정영석 본부장이 시구를 마치고 딸과 기념 사진.
최근에는 7년 만에 직접 디렉팅한 횡스크롤 슈팅액션게임 ‘배틀스타: 리로드’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정 본부장은 딸과 함께 ‘다오’와 ‘배찌’ 캐릭터들의 에스코트를 받으며 시구를 선보여 경기장을 찾은 가족 관람객들에게 많은 박수를 받았다.  

시구를 마친 정영석 본부장은 “사랑하는 딸은 물론 다오, 배찌와 함께 마운드에 오르게 되어 영광이고, 감회가 새롭다”며 “최근 프로야구의 인기는 가족 단위 관람객 증가가 큰 몫을 하고 있다. '카트라이더'를 비롯해 부모와 자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온라인게임도 많이 해달라”고 말했다.  

이날 사직구장에서는 넥슨 대표 캐릭터가 등장하는 전광판 영상이 상영되고 넥슨과 넥슨 게임들의 로고가 노출되는 등 스페셜데이다운 모습들을 볼 수 있었다. 넥슨은 이날 관람객들에게 경기 응원을 위한 막대 풍선 1만개를 무료로 나눠줬다.  

사직구장에서 열린 넥슨 데이. 관람객들에게 막대 풍선 1만개를 무료로 주었다.
‘룰더스카이’의 다양한 오프라인 프로모션 모습.
특히 관계사인 ㈜JCE(대표 송인수)의 인기 모바일 소셜 게임 ‘룰더스카이’의 다양한 오프라인 프로모션도 진행됐다.  

한편, 이번 스페셜데이는 넥슨과 롯데자이언츠가 올 3월 맺은 공식 후원 계약에 따른 것이다. 롯데자이언츠는 2012년 정규 시즌 전 경기에 오른쪽 가슴에 넥슨의 로고가 새겨진 유니폼을 입고 출전하고 있으며, 홈 그라운드인 사직구장에는 넥슨 전용석인 ‘넥슨 존’(NEXON Zone)이 운영되는 등 활발한 제휴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